남양주 마석 맛집 ‘족발야시장 마석점’ 담백한 맛 선보여 고객만족 이끌어 내
  • 김일 기자
  • 승인 2017.05.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맛과 품질 그리고 분위기까지 모두 만족시켜야만이 매장을 방문할 정도로 깐깐하다. 맛이 좋지만 매장을 방문하기가 불편하거나 위생적으로 불안하다면 가지 않는 것. 그 중에서도 족발전문점을 방문할 때엔 더더욱 따져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전통과 역사를 내세우는 곳이 많은 만큼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곳들이 많기 때문이다. .

 물론, 최근에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현대적인 감각의 족발전문점들도 하나 둘씩 등장하는 추세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담백한 족발의 맛을 선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

이러한 곳이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근처에도 존재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족발야시장 마석점’이다. 특히 이곳은 영화세트장 같은 외관으로 지나가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데, 낡고 작은 족발전문점과는 사뭇 다르다.

 매장 안은 더욱 깔끔하다는 인상이 강하다. 따뜻한 원목 테이블과 아늑한 조명 등으로 꾸며 놓은 것. 또 1층과 2층으로 나눠 운영되기 때문에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식사 또는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는 후문이다.

 깔끔한 분위기만큼 족발의 맛도 매우 담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족발야시장 마석점’이 선보이는 메뉴는 오리지널 족발, 보쌈, 직화불족발, 반반족발, 족발보쌈세트, 냉채족발, 불족발꼬치, 해물부추전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입맛과 취향대로 골라 즐기면 된다.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백김치, 부추무침, 쌈채소 등의 곁들임 반찬이 차려지고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의 족발과 함께 맛있게 즐기면 된다.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는 쟁반 막국수, 쟁반 쫄면 등을 함께 주문해 먹으면 더욱 좋다.

‘족발야시장 마석점’의 관계자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담백한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만큼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은 그대로 단골고객이 되고 있다. 특히 여성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족발전문점이 아닌,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족발을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족발전문점 ‘족발야시장 마석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