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위 "추후 재심의"…주민 찬반갈등 갈수록 심화

<속보>=대전 월평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이 연착륙의 방향을 잡지 못하는 모양새다. 대전시 도시공원위원회가 심의를 연기하면서다. <본보 5월 26일자 1면 보도 - 대전 민간공원 특례개발, 사업지구별 온도차 뚜렷>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월평공원 갈마·정림지구의 시설변경안 및 조성계획 결정, 경관심의와 비공원시설 위치 등 4개 안건을 심의하기 위한 도시공원위원회가 열렸지만 4시간에 가까운 마라톤 회의에도 결정을 내리지 못한 채 추후 재심의하기로 했다.

도시공원위원회의 재심의 결정에 찬·반 측 모두 불만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월평공원 한 토지주는 “시의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다.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업을 서둘러야 하는데 대책도 없이 시간을 끌고 있다”며 시의 행정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날 ‘도솔산(월평공원)대규모아파트건설저지 주민대책위원회’ 등 4개 시민단체는 오전 도시락 집회에 이어 오후 위원회가 열린 시청 중회의실 앞에서 부결을 요구하는 피켓 시위 등을 벌이기도 했다.

위원회에 참석한 김동섭 시의원은 “사업면적, 비공원 시설 위치, 주변 민원인들의 의견 등 도시공원위원회 결정 이후 파생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영향에 대한 대책이 미흡했다”며 “섣불리 결정할 수 없는 사항으로 보다 신중하게 검토하기 위해 재심의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위원회에서 지적한 환경, 교통, 경관 등의 상황에 대해 미흡한 점을 보완, 내달 안으로 재심의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범주 공원녹지과장은 “재심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재심의는 내용을 보완해 제출하라는 의미다. 한 달 안에 재심의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