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하이펙·라이온켐텍·코리아테스팅 신규투자 협약

권선택 시장이 26일 오전 11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신규 투자를 희망하는 지역 내·외 3개 유망기업 하이펙㈜, ㈜라이온켐텍, 코리아테스팅㈜ 등 3개 기업 대표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중회의실에서 지역 신규 투자를 희망하는 지역 내·외 3개 유망기업 하이펙㈜, ㈜라이온켐텍, 코리아테스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참여 3개 사는 앞으로 각각 지역 내·외 본사, 공장 등의 이전 및 신설 신규투자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406억 원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둔곡지구에 투자하면서 경제협력권산업 분야 발전과 함께 135개의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기로 했으며 시는 협약기업들이 우량 중견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투자기업들이 관련분야 지역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우리나라 경제 활성화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고 응원했다.

주요 투자내용을 보면, 선박용 및 육상용 밸브 컨트롤 시스템의 핵심제품인 실린더 개발·생산 기업인 하이펙㈜은 방산제품 개발 등을 통한 사업 확장을 위해 부산소재 본사 이전과 공장을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기능성첨가제인 합성왁스와 인조대리석 생산 기업인 ㈜라이온켐텍은 판로 및 생산라인 확대에 따른 사업 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예정이다. 첨단 시험장비와 시뮬레이터를 개발·생산하는 코리아테스팅㈜은 차량용 무단 유압식 변속기와 항공기용 유압펌프 분야의 판로시장 확대와 고성능&고용량 투척형 소화시스템 개발을 위한 생산라인 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서지원 기자 jiwon4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