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올라가고 옷차림은 짧아지면서 평소 신경 쓰였던 군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대비하여 식단조절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지만 좀처럼 빠지지 않는 팔뚝 살, 허벅지 살, 뱃살 등 특정 부위 살 때문에 성형외과에 방문을 하는 경우도 있다.

지방흡입은 필요 이상으로 축적된 피부 밑 지방층을 제거하는 성형수술로, 관을 이용해 지방과 지방세포를 흡입하여 정상적인 몸매의 형태로 교정하는 것이다. 고도비만 환자뿐 아니라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 비만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관심을 갖는 추세다. 

최근에는 기술과 장비의 발전으로 인해 회복 과정과 흉터를 줄인 전체 지방흡입에 비해 비교적 간편한 미니지방흡입술을 많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코리아성형외과 관계자는 “미니지방흡입술은 최소 절개로 팔뚝이나 허벅지, 복부 등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으로, 수술 1주일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술 후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면 수술 후 몸매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지방흡입술은 체중을 줄여주는 것이 아닌 라인을 잡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지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물론 부위에 따라 지방흡입의 방법 또한 다르다. 복부는 지방이 두 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깊은 지방층과 얇은 지방층을 고루 흡입해야 하며, 체형에 따라 허리와 옆구리의 지방을 함께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엉덩이와 허벅지는 저장성 지방세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과잉 축적된 지방을 골고루 제거함으로써 슬림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으며, 팔은 피부가 얇고 신경과 혈관이 피부와 가깝기 때문에 팔꿈치나 겨드랑이를 절개한 후 보다 세심하게 지방흡입술을 시행해야 한다.

한편 코리아성형외과는 2~3mm의 미세 절개로 지방흡입 수술을 시행하여 흉터와 출혈, 부기, 통증, 멍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4명이 병원에 상주하여 전 수술 과정을 책임진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