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기반 기업인 P2P 금융중개플랫폼 주식회사 리펀딩이 한국CM간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한국CM간사회는 명실 공히 국내 CM을 도입하고 제도화한지 22년을 맞이하는 단체로써 이를 이끌고 있는 윤재호 회장이 업계 권위자로써 건설교통부 장관상수상, 과학기술유공 국무총리상, 건설혁신대상 등을 수상한 인물인 만큼 건설사업관리의 발전과 국제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협회다.

(주)리펀딩은 한국CM간사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 사업주 및 시공사, 설계감리 관련 정보제공과 완공시 까지 긴밀한 협조 및 신의 성실 기조 유지를 통하여 심사부터 자금회수까지 안전한 중소형 부동산 개발에 대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펀딩은 한국CM간사회와 추천물건에 대한 공동심사 및 원활한 자금 펀딩을 위한 업무체결로 투자자의 투자자산 보호와 사용자 이용 편의도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

이를 통하여  엄격한 심사로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부동산(개발,담보)에 선별투자하며 risk를 최소화할수 있는 담보 및 공정관리에 고객 만족도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주식회사 리펀딩 관계자는 "최근 P2P 금융의 인기에 힘입어 높은 수익율을 가치로 한 경쟁사들과 차별화하여 심사부터 자금회수까지 예측이 가능한 안전한 상품을 만들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주)리펀딩은 또한 연체 부실 발생 시 투자안전장치를 운용하는 등 부실 발생 시 제휴된 시행사를 통한 부채 인수 및 사업 인수와 건축완료 후 원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투자 안전장치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