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임신과 출산이라는 성스러운 임무를 맡지만, 그 과정과 이후에 따라오는 몸의 변화는 단순히 아름답게만 표현할 수는 없다. 특히 여성의 질은 출산 과정을 겪으면서 지나치게 이완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세균침투가 쉬워져 잦은 질염에 노출되거나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으로 삶의 질이 저하되는 문제를 겪는다.

실제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40~50대 여성의 경우 출산 후 질이 넓어지고 근육의 탄력이 떨어짐에 따라 긴장성 요실금, 직장탈출, 자궁탈출에 걸리거나 치질, 변실금, 만성질염 등 여러 가지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 이렇게 신체에 생긴 문제를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지속되는 노화에 따라 질탄력 저하가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질의 수축력을 출산 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질성형수술, 즉 흔히 말하는 이쁜이수술이다. 질성형은 늘어난 질 근육의 탄력을 회복시켜 질 자체의 크기를 좁혀주면서, 손상된 골반근육과 인대를 잡아주어 직장이나 자궁 등이 제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레이저 수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나 수술 부작용, 후유증 등에 대한 부담이 적고, 질탄력저하와 골반근육 손상 등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해주는 효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레이저 질성형은 한 번 수술로 질이 수축되는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시켜 주어 여성 환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레이저 질성형은 최소절개에도 충분한 시야확보가 가능해 수술 과정에서 질손상이 크게 줄어들고, 탄력 개선 효과 또한 매우 뛰어난 결과를 보인다. 질의 축소와 질 점막 피부 기저층을 자극해 질건조증이나 잦은 질염 등의 환경을 개선시켜 주는 것은 물론이고, 중년 여성의 요실금 증상 개선에 대한 효과도 여러 논문을 통해 확인되고 있다.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출산이나 노화, 혹은 잦은 부부관계에 의해서도 여성의 질은 탄력을 잃고 여러 가지 후유증에 노출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현재의 의학시술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므로 너무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 질성형은 질 축소와 요실금, 골반이완에 따른 다양한 자궁질환을 치료하는 수술법”이라며, “질 이완에 따른 고민이 있지만 충분한 상담이 꺼려지거나 성형상담 자체가 조심스럽게 여겨진다면,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미혼여성들뿐 아니라 분만 이후 기혼 여성들의 피임상담 및 평소의 여성건강검진, 폐경기 여성질환에 관한 여의사 특유의 세심한 상담진료를 하고 있으며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바쁜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야간 및 공휴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3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협진으로 편안한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명동역 외에도 동대문, 종로, 서울역 등에서 여의사 산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으며, 여성질환, 피임상담, 임신상담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산부인과 검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