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성형수술은 단순한 성감 증대을 위한 수술방법을 넘어서 여성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분만 후에 후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는 목적으로써 시행되고 있는 수술방법이다.

질축소수술을 받을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본인의 상태와 맞는 이쁜이수술방법을 통해서 적절한 설명과 함께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의 상태와 맞지 않는 시술이나 수술을 받게 되면 추후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신중한 병원선택이 가장 우선시 되야 한다.

기술력부족으로 인한 잘못된 질수축수술은 과도하게 질입구쪽만 좁혀 놓거나 질 안쪽에 턱이 지도록 수술하여 질 내부에 냉이나 분비물이 고이게끔 수술하는 것으로 이런 경우 냉이나 생리혈등이 고여 부패해 악취를 유발하거나 염증 또한 유발할 수 있다. 결국 이런 환자들은 재수술을 통해 질 구조 자체를 다시 재건해야 하는 불편함도 생긴다.

많은 환자분들이 수술을 결정할 때 가격은 피할 수 없는 고려요소다. 하지만 가격만을 고려해 이벤트성으로 광고를 하는 병원에 잘 알아보지 않고 수술을 하게 되면 그만큼 후유증을 각오해야 한다. 특히나 피해야 할 것은 이물질을 주사하거나 넣는 것인데 이유는 다음과 같다. 질과 직장 사이는 굉장히 앏기 때문에 그 사이에 질 스프링이나 질 임플란트를 받은 후 성관계를 하면 어쩔수없이 비벼지게 되어 링이 질벽을 뚫고 나올 수 밖에 없다. 이런 부분은 병원에서 해결해야 할 최대의 숙제이지만 환자에게는 괜찮다는 설명밖에 하지 않아 부작용을 겪는 환자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25년 경력의 질수축수술 전문의 윤호병원 산부인과 조윤호 대표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병원과 의사 선택에 따라 수술결과가 천차만별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환자들은 경력이 오래된 병원과 의사를 찾아 정확하고 솔직한 상담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람직한 질성형수술은 출산 등으로 넓어진 질을 좁히고 그 안에 있는 골반괄약근을 확실하게 복원하여 질수축운동을 여성 본인 자유의지대로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이렇게 수술을 해야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