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정원과 갈대로 유명한 여행지인 순천은 고즈넉함도 멋이지만 꽃이 한가득 피어나는 요즘 시기도 놓칠 수 없다. 6월의 순천만국가정원은 만개한 꽃들로 연인들, 가족들, 친구들끼리 함께하는 시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아름다운 꽃과 함께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아 순천 여행코스로 추천할만한 곳이다. 순천 데이트코스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제격이다.

순천 당일치기가 아닌 순천 1박2일 코스를 준비 중이라면 푸른 자연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인 순천만자연생태공원도 좋은 순천 가볼만한곳이다. 습지 주변을 거닐면서 파릇하게 자라온 녹음과 상쾌한 바람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멋진 여행지다.

낙안읍성에 방문해 산책을 즐기며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겠다. 이 시기를 노려 출사를 나오는 이들도 적지 않은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보장하는 곳이다. 눈으로 한껏 즐겼다면 순천 먹거리로 입을 즐겁게 할 차례. 순천의 자랑인 짱뚱어탕과 순천 꼬막정식을 제대로 맛볼만한 순천만 맛집을 소개한다. 

순천 맛집 ‘순천만가든’은 벌교의 국일식당과 함께 전라남도 꼬막정식의 양대 산맥이라고 불리는 집. 이곳은 20년 전통의 손맛에 모든 식재료를 국산만을 사용하는데 짱뚱어의 경우엔 손질법 또한 노하우가 있어 이것들이 합해져 진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또한 전라도 음식이라고 하면 향토색이 짙어 부담스러운 이미지가 있는데 이곳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맛을 조절해 대중성을 어필하고 있다. 식재료와 손맛,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맛으로 인해 순천 현지인 맛집으로 불리며 순천맛집 추천에 언제고 이름을 올리는 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