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에 따른 질 변화, 질성형수술로 여성 자존감 개선 기대 가능
노화에 따른 질 변화, 질성형수술로 여성 자존감 개선 기대 가능
  • 김일 기자
  • 승인 2017.06.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출산과 노화 등을 겪으며 골반근육 손상과 질의 변화가 나타난다. 이러한 신체 변화는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기 쉽다. 

특히 노화에 따른 질의 변화는 질에서 바람이 빠지는 소리를 야기하게 되고, 이는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골반근육 손상과 질의 변화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질 입구와 내부근육을 수축하는 원리의 수술방법이다. 이는 골반 근육 복원 작업도 동시에 이뤄져 일상에서 느끼던 불편함뿐 아니라 방광류, 직장류 등의 골반 장기 탈출 및 요실금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환자마다 필요로 하는 수술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진료가 이뤄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여성의 신체 중 민감하고 중요한 부위에 시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