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접어들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미용적인 면 외에도 건강을 추구하기 위해선 필수가 되어버린 다이어트,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누구나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누구나 성공할 수 없는 아이러니한 실정이다.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의 방법은 아주 무궁무진하다. 이 다양한 다이어트 세상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극히 드문 것이 현실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체중감량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몸매 라인과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확실하게 잡고 싶다면 KNN 메디컬 24 닥터스에서 6월 10일 방영 예정인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이 추천하는 "해독 다이어트"에 주목하길 바란다.

6월 10일에 방영 예정인 부산경남방송 KNN메디컬24 닥터스 ‘나잇살의 주범, 독소를 잡아라’ 편에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체내에 쌓인 독소로 인한 비만, 비만과 독소의 관계에 대해서 면밀하게 파악하며 내장지방의 위험성과 중년의 나잇살 및 신체 내부에 쌓인 독소로 인한 비만, 올바른 한방 해독다이어트에 대한 방법을 상세하게 담았다. 

나성훈 원장은 독소와 비만의 관계를 예로 들며 나잇살에 대해서 설명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기초 대사량, 근육 및 호르몬이 저하되는 등 에너지 소모가 불균형으로 이뤄지면서 살이 쉽게 찌게 된다.”며 “40대 이후 찌는 나잇살은 단순히 체중만 살피기보다는 신체 내부에 쌓인 독소 제거를 위한 해독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중년의 나잇살로 인한 다이어트는 부족한 기운이나 호르몬을 보충하며 체내에 불필요하게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애물은 식욕이며, 식욕을 제때 다스리지 못하면 폭식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폭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독소는 스트레스이다. 지속적이고 잦은 스트레스로 식욕중추가 활발해져 뇌에서 가짜 허기를 유발하게 된다.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은 식욕을 다스리기 위해 ‘거꾸로 식사법’에 대해서 설명하며 ‘청혈 주스’에 대해서 소개했다. 어혈을 예방하고, 혈류를 원활하게 만드는 청혈 주스는 효소 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을 편안하게 하고, 독소 배출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한편 방송에서는 생혈액분석기로 독소로 인해 탁해진 환자들의 혈액을 직접 확인 했다. 독소로 인해 탁해진 혈액은 복부비만과 연관성이 매우 높다. 독소들이 배출되지 못한 채 혈액 내 쌓이면 지질, 당분, 중금속 등의 성분들이 결합되고 지방세포에 쌓여 혈류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아 혈액이 뭉치고 탁해지게 된다. 이로 인해 지속되는 비만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위험한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이 무려 4배 이상 높아진다.

이 외에도 나잇살을 올바르게 제거하고, 안전한 체중감량을 위해 ‘독소 제거’를 중점으로 다양한 해독 한방 다이어트 치료 방법을 전격 공개했다. 더불어 이번 방송에서 버드나무한의원을 방문한 환자들이 혀 밑의 사혈요법인 ‘금진옥액’과 심부온도를 높이기 위한 ‘고주파 치료’, ‘황후 약침’에 대한 한방치료 방법을 직접 체험하는 등 체중 감량의 실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부산경남방송 KNN메디컬24 닥터스 ‘나잇살의 주범, 독소를 잡아라’ 편은 6월 10일 오전 8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