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 높은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서공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몸매에 불만을 갖는 이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유난히 하체 부분이 뚱뚱한 하체비만의 경우 스키니한 하의를 입기가 어렵고, 다리가 드러나는 의상도 소화가 되지 않는다. 

또 무작정 몸무게만 감량하다보니 오히려 전체적인 볼륨감도 떨어져 건강해 보이지 않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우리나라 사람이 상대적으로 자신의 외형에 더 큰 불만을 느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2015년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에 소개된 삼육대 식품영양학화 신경옥 교수팀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여대생 233명 중 자신의 몸매에 만족감을 느낀다고 답한 응답자는 11.5%에 그쳤다. 

자신의 몸에 불만을 느끼는 것은 저체중을 표준체중으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과도한 부담을 주입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한몫을 하고 있다. 과도한 저체중을 정상 체중 범위로 끌어올리는 한편, 몸매에 대한 다양한 기준을 제시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몸매에 대한 다양한 기준을 갖추기 위해서는 우선 숫자 위주의 몸매 기준에서 탈피해야 한다. 체중에 집중하는 몸매 인식에서는 다이어트를 하고 난 이후에도 몸매에 만족하지 못하는 허무감에 빠지기 쉽고, 실제적인 몸매에 대한 이해보다는 추상적인 기준에서 헤어 나오기 어렵다. 

때문에 몸매에 대한 객관성을 부여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날씬하기만 한 몸매가 아닌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비온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에 따르면 숫자에만 치중하는 몸매관리가 아니라 부위별 볼륨감과 전체적인 보디라인의 균형감을 고려하는 방식이 필요하다. 특히 엉덩이를 중심으로 한 하체 라인은 조금만 관리를 해 주어도 다리가 길어 보이고 전반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 간과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이에 비온성형외과의 전신바디성형 프로그램 바디쉐이퍼는 남모르는 몸매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바디라인과 함께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까지 빠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바디쉐이퍼는 몸매에 대한 보편적인 욕구를 만족시킬뿐 아니라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볼륨감 상실, 매끈하지 못한 바디라인, 부위별 불균형한 바디라인 등 다양한 몸매 고민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진동식 지방흡입술(FAL)은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지방조직 흡입술로 지방을 흡입하는 흡입관(캐뉼라)이 빠른 속도로 왕복운동하며 일반 지방흡입과 비교해 보다 일정하고 강도 높게 지방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비온성형외과는 국내 첫 진동식 지방흡입술 도입 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몸매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