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며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다. 더욱이 결혼식을 앞두고 있거나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단기간 다이어트’에 대한 욕심이 커질 수 밖에 없다. 이에 인터넷 상에서는 다이어트 식단, 보조제, 효과빠른 다이어트 약, 식욕억제제 등 다이어트 성공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단기간 다이어트라고 하면 ‘1일 1식 다이어트’, 2주일만에 급격히 살 빼는 ‘2주 다이어트’, ‘일주일 다이어트’ 등을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는 그리 똑똑한 결정이 아니다. 바로 요요현상과 함께 빈혈, 생리불순, 탈모 등의 부작용이 함께 따르기 때문. 그러므로 요요현상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를 하되 반드시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무조건적인 단기간 체중감량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가 하나의 다이어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는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90%를 흡수 억제해, 굶는 스트레스 없이 체지방을 쌓이지 않도록 해줘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바로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키토산’ 성분이 기름진 식사를 해도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 주는 것.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배변활동을 좋게 하는 역할도 한다.

특히,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의 주성분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도와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0주 만에 약 12kg이 감량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돌외’ 추출물은 비만 개선에 효능이 있는 돌외 잎으로부터 추출한 성분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생체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마지막으로,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는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맞춤 프로그램을 제안해 1:1 집중 관리를 돕는다. 개별적인 비만 특성에 맞춘 ‘맞춤 다이어트’로 일상 생활에 지장 없는 꾸준하면서도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전문가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하기 때문이다”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너무 힘을 빼지 않는 것이 좋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맞춤형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