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은 서해안이 눈앞에 길게 펼쳐져 있는 해안도로와 갯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자 일제시대의 역사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군산 선유도 여행을 비롯해 오밀조밀한 경암동 철길마을은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군산 데이트코스이다.

요즘 기모노나 한복을 대여해 둘러보는 근대화거리와 일본식 가옥인 히로쓰가옥도 군산 여행코스로 인기인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군산 cc는 골프 매니아들에게 빠질 수 없는 군산 가볼만한 곳이다.

군산은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지만 군산 선유도 여행을 묶어 군산 1박2일코스도 인기이다. 군산맛집 추천으로는 이성당 빵집을 많이 소개받게 되는데, 한끼 든든한 식사로는 당연히 회를 맛보아야 한다. 군산은 넓은 해역을 바탕으로 어업이 발달한 곳이라 싱싱한 횟감이 유명한 곳이다. 군산에서 제대로 된 회를 맛볼 수 있는 군산횟집 새만금횟집을 소개한다.

군산 새만금횟집은 태안 선창횟집, 강화도 용궁횟집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서해안 3대 횟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군산맛집 추천리스트에 빠지지 않는다. 군산수협 중매인 1호가 운영하는 곳이라 고퀄리티의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고 군산 특산물인 박대탕의 원조집으로 여러 공중파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회를 좋아한다면 인원수대로 회코스를 주문해서 무한리필로 회를 맛볼 수 있어서 가성비가 훌륭하다.

특히 요즘처럼 더워지는 날씨에는 낙지, 전복 등 신선도가 높은 해산물을 사용해 시원한 별미메뉴 해물냉면도 인기다. 근거리의 경우 차량으로 무료 왕복픽업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가 잘 되어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