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다이어트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대부분이 실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적잖은 노력과 고충을 감내한 후에도 만족할 만큼 체중감량을 하기가 쉽지 않다. 더욱이 전체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닌 특정 부위 즉 허벅지, 복부, 팔뚝 등의 살만 제거하고 싶은 부분 비만의 경우에는 다이어트만이 왕도가 아님을 실감케 된다.

이처럼 부위별로 찐 살은 쉽게 교정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지방흡입을 고려하게 되는데 기존 지방흡입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을 최소화 한 것이 ‘미니지방흡입’이다. 전체적인 라인을 방해하는 팔뚝, 허벅지, 복부 등 특정 부위에 축적된 지방을 흡입해 날씬하게 하는 시술법으로 특히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에 효과적이다.

코리아성형외과 장서윤 원장은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 특정부위의 살을 빼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비교적 빠르고 간단하게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집중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이 각광받고 있다”며 “옆구리, 윗배와 아랫배, 팔뚝과 겨드랑이 앞뒤, 브래지어 라인,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의 승마살 등에 효과적인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미니 지방흡입술의 적용을 신체부위별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민스러운 부위인 복부지방흡입은 지방층이 두 층으로 돼있어 깊은 지방층과 얇은 지방층을 고루 흡입해야 한다.

 크고 펑퍼짐한 엉덩이, 두툼한 허벅지는 저장성 지방세포로 이뤄져 있어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쉽게 빼기 어렵다. 미니 지방흡입을 통해서 전체적인 라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과다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것이 팔인데, 팔은 피부가 얇고 신경과 혈관이 피부 가까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세심하게 팔뚝지방흡입을 해야 한다.

미니지방흡입은 전신지방흡입과는 달리 2~3mm의 미세 절개로 흉터, 출혈, 멍, 붓기, 시술 후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알려진다. 시간과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지방흡입에 앞서 중요한 것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 전 수술 과정을 책임 전담하며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 상황 을 대비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를 구비,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술에 임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