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의 장관을 볼 수 있는 동해바다와 달리, 일몰의 아름다움과 노을이 온통 하늘을 물들이는 경관을 볼 수 있는 서해바다에는 특별한 곳이 있다.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그곳이 바로 비응항과 새만금, 선유도이다.

이곳은 군산여행으로 관광 시에 군산 당일치기 코스로도 많이들 발걸음 한다고 한다.

1930년대 우리나라의 비극적인 시기를 그대로 간직한 군산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이 히로쓰 가옥이다. 다수의 영화 촬영지이기도 하며, 경암동 철길마을은 군산 여행코스로 유명하다. 군산 데이트코스 명소로 잘 알려져 있고, 교련복, 한복, 각설이복 등을 빌려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군산에는 규모가 큰 골프장 군산cc도 즐겨 찾는 군산에 1박2일 코스 중 하나이며, 군산에 도착 해 새만금을 가기 위해 비응항을 찾는 이들이 하나의 코스로 많이들 찾는데, 비응항에 유명한 비응항 횟집은 절대 빠지지 않는 코스중 하나이다.

그중 하나가 군산에 물고기자리, 장춘횟집 등이 자리 잡고 있고 특히, 군산 새만금횟집의 맛집탐방할 때 가장 많이 찾는 물고기자리는 새만금 횟집 중에서 얼마 전 종영된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이처럼 군산은 가볼만한 곳이 많아 군산 선유도, 군산 비응항 맛집 중심의 여행코스를 짜거나, 새만금 맛집으로 군산 드라이브 하거나 군산 여행을 오는 이들도 많다. 군산은 맛있는 회를 즐길 수 있어서 맛집 탐방을 하기에 손색이 없어서 맛집을 위주로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한테 가장 가볼만한 곳으로 얘기가 된다.

바다와 어우러진 경관을 보고 나면, 바다 근처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선한 회를 빼놓을 수 없는데, 군산에는 신선한 횟감이 가득한 맛집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비응항에 위치해서 좋은 위치에 있으면서 앞서 말했듯이 드라마나 관광객들에게 빼놓지 않고 방문할 수 있는 군산 ‘물고기자리’ 횟집을 빼놓을 수 없다.

물고기자리는 29년간 한 자리를 지키며 운영 중이며, 회를 맛보면서 고군산군도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전망이 뛰어나다.

물고기자리에서는 청정해수만 사용하는데다 1급 해수만 사용하여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고, 여름철 성수기에는 물회도 즐길 수 있다. 회, 물회, 푸짐한 스끼다시, 각종 사이드메뉴까지 모두 한 상에 푸짐하게, 부족함 없이 차려지며,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