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누구에게나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숙명과 같지만,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을 겪으면서 골반 탄력 저하에 취약해 질 수 있다.

흔히 일상 생활 속에서 골반탄력을 높여주기 위해 ‘케겔운동’을 실천하는데, 이 운동법은 질 주위 근육을 조였다가 이완시킴으로써 탄력관리뿐만 아니라 요실금예방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심각한 노화 때문에 신체적 불편을 넘어 우울증, 자신감 저하, 부부관계 악화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면, 상태가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가급적 빨리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료기관 방문 후에는 정밀 검사를 거쳐 질 탄력 저하 정도, 요실금, 자궁하수증 같은 여성질환 여부 등을 다양하게 파악하고, 전문 의료진과 함께 질성형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알아봐야 한다.

상담을 통해 이쁜이수술방법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확실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 과거 질축소수술은 늘어진 조직을 잘라낸 후 수축시키는 방식으로 이뤄져 통증이 느껴지는 한계가 있어왔던 게 사실이다.

이와 달리 최근에는 기존 임플란트 질성형에서 더 나아가 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에 인체 친밀성이 높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이쁜이수술방법이 개발되기도 했다.

이처럼 수술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이쁜이수술후기의 접근성도 높아진 요즘, 완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해당 의료기관이 안전성을 갖춘 정품 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질축소수술 중 염증, 부작용 등을 유발하는 가짜 의료용 재료 성분이 사용된 경우, 도리어 여성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쁜이수술 과정에서 조직 손상을 줄이고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의료진이 높은 숙련도를 갖췄는지,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지, 질성형 상담부터 집도까지 직접 담당하는지 두루 살펴볼 필요가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수술 결과는 삶의 질뿐만 아니라 부부 관계, 심리문제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 전문 의료진의 판단을 거쳐 이쁜이수술을 진행할지 혹은 필러, 레이저 등의 각종 시술을 진행할지 신중히 결정해야 할 것”이라며 “온라인 이쁜이수술후기 외에도 의료진이 제공하는 정보들을 다양하게 참고하여 여성건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