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제난이 극심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다. 그 중 소자본사업이 인기가 좋은데 리스크를 적게 감수하며 효율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뜨는 업체 중 2002년에 창립해 15년간 스크린골프 한 분야에 매진해 성공을 거둔 업체인 스마트골프는 소프트웨어와 센서관련 하드웨어의 원천시술을 갖고 있다. 이에 박지형 대표이사와 인터뷰를 통해 스마트골프의 특징과 목표를 들어보았다.

Q. 스마트골프의 타석스크린 골프분야 점유율이 높다. 이유가 뭔가.

A. 스마트골프는 자체 개발한 듀얼센서를 이용해 구질의 정확도와 타구 분석/스윙모션 기능을 탑재 한 타석스크린골프를 개발했다. 3D영상 시스템, 현실감 넘치는 필드, 비전 센서의 완벽한 구질 등은 최첨단 디지털 입체영상기술과 스크린골프 기술이 결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아파트 체육시설 프로그램으로도 렌탈이 가능해 효용성도 높다. 이런 스크린골프 프로그램이 스크린골프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

Q. 스마트골프로 창업을 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가.

A. 예비창업자들이 스마트골프로 창업을 한다면 우선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가 설치되며 매장운영지원 등 최고의 마케팅이 제공된다. 대외 홍보, 이벤트 개최, 레슨 시스템 등 본사에서 많은 지원이 나오는데 자체인테리어 시스템 공급으로 인테리어 비용절감이 돼 예비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준다.

Q. 스마트골프만의 특징을 말해달라

A. 경제가 어려워진 만큼 확실한 창업아이템이 필요한데 스마트골프는 그런 부분을 다 갖췄다. 우선스마트골프는 업계최초로 크라우드펀딩을 받을 만큼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았다. ‘자체렌탈사업’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고 싶다.

Q. 자체렌탈사업을 설명해달라

A. 스마트골프의 자체렌탈 사업 프로그램은 아파트 등 특수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다. 타석스크린골프를 아파트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창업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 렌탈개념이라 부담감이 덜해 호응도가 좋다. 자체 제작 고속 usb카메라와 70도까지 읽어내는 탄도 그리고 볼 궤도 추적 등의 훌륭한 제품 스펙으로 현실감 넘치는 골프를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문의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