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 강도 높게 비판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대전 대덕구)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민을 우롱하는 ‘부적격 신3종 세트’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기존 비리종합 3종 세트(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이어 부적격 신3종 세트(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국민들께 공개됐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전국교수노조 위원장일 당시 김병준 사회부총리 후보자의 논문 표절을 문제삼아 낙마시켰던 장본인이 바로 김상곤 후보자로, 남의 논문을 공격할 때 본인은 더 심한 표절을 자행하고 있었다.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전형적 인사”라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 사회부총리로서의 안보관과 국가관도 매우 걱정스럽다. 교수 시절 꾸준하게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했고, 심지어 한미동맹 폐기까지 언급했었다. 김 후보자의 편파적 이념과 성향에 언론과 국민의 우려의 목소리가 들끓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군내 적폐청산의 막중한 임무를 맡아야 할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각종 비리 의혹이 터져나오고 있다. 송영무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 퇴직 후 고액자문료 수임으로 방산업체와의 유착설이 제기됐다. ‘고액자문료가 활동비’라는 해명도 미흡하다. 게다가 군납 비리 수사 중단을 지시했고, 셀프 무공훈장 수여, 자녀 취업 특혜 등 다른 의혹을 다 나열하기가 힘겨울 정도”라고 비판했다.

조대엽 후보자에 관해선 “음주운전 해명 과정에서 학생들을 이용한 거짓 해명을 국민들께 했고, 임금체불 기업에서 사외이사활동을 한 전력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낙마 사유를 채우고도 남는다”라고 개탄했다.

정 대변인은 “우리 당은 하루가 멀다 하고 의혹이 터져나오는 부적격 신3종 세트 임명에 동의해줄 수 없다. 청와대는 국민과 국회를 우습게 보는 부적격 신3종 세트 임명을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강경화 장관, 김상조 위원장처럼 임명을 강행한다면 더 이상 국민들과 국회가 지켜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