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제교육행정가들 배재대 방문…고등교육·어학연수 프로그램 소개

미국 국제교육행정가들이 22일 배재대를 방문해 글로벌 교육시스템을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재대 제공

미국 국제교육행정가들이 22일 배재대학교를 방문, 우리나라 고등교육과 특성화된 글로벌 교육시스템을 견학했다.

미국 풀브라이트(Fulbright)재단 국제교육행정가 방문단 8명은 이날 배재대를 찾아 캠퍼스 투어와 함께 청년 아펜젤러를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 교육 프로그램인 친구들과 떠나는 ‘도전 글로벌 배낭여행’, 해외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 자매대학과의 학술문화교류, 외국인 유학생 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또 관광이벤트경영학과에 재직 중인 미국 출신 랄프 커즌스 교수가 한국과 미국 대학문화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이번 방문은 미국 국무부가 지원하고 한미교육위원단이 주관해 매년 미국대학 국제교육행정가를 대상으로 한국 사회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박원규 국제교류처장은 “지난달 대학 국제교류 담당자가 미국 풀브라이트 국제교육자 장학 프로그램에 선발돼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11개 교육기관을 방문한 바 있었다”며 “양국의 우수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양성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