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더워진 요즘 30도를 웃돌아 무더위가 심해 먼 곳 으로 여행을 떠나기 보다, 사람들은 편리하고 가까운 곳을 많이 찾는다.
 
파주는 헤이리, 벽초지 문화수목원, 소울원, 영어마을 파주캠프 등 주요명소가 많은 서울근교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파주는 다양한 볼거리도 많아 즐기기도 좋고 다양한 맛집도 많다. 그중에서도 벽초지수목원 가는 길에 방축사거리에 위치한 유명한 파주 맛집으로 약선마을은 몸보신에 좋은 음식점으로 알려져 있다.
 
파주 맛집 약선마을은 다른 음식점과는 다르게 한가지 비법이 있다면 강원도에서 필례약수물을 직접 공수해서 요리를 조리하여 몸에 좋은 보양식과 각종 음식을 선사한다.
 
필례약수물이란 강원도 인제에 있는 탄수약수로 톡 쏘는 맛이 있다. 탄산성분, 철분이 녹아 있으며, 피부병과 위장병, 숙취해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직접 길어온 약수로 정성을 다해서 약선요리를 만들며 소화도 잘 되게 도와준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해신탕, 오복탕, 산삼복탕, 지리산흑돼지, 토종닭요리 등 다양한 음식이 있으며 그중 자연에서 직접 자란 닭, 오리 돼지로만 요리를 하여 육질부터 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약선마을에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백두산에서 채취한 말굽버섯 백숙과 탕요리를 개발했으며, 그 외에 보양식에는 산삼과 꾸지뽕 외 15가지 약재료를 넣어 보약같은 음식을 개발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몸에 좋은 보양식, 약선요리를 개발하여 고객님께 대접해드릴 것을 약속드리고,  건강한 먹거리를 선사하고자 만든 음식점인만큼 가정적이며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하여 싱싱한 천연재료만을 추구하여 대접해 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