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23일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공주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6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성과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6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상반기 시정운영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정책방향 및 추진계획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올해 상반기 성과로 ▲숙원사업인 황새바위~공주사대부고 구간 도로확장 추진 ▲제민천 정비사업 공모 선정(사업비 225억 원 확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 ▲야시장 개장, 문화재 야행 등 다채로운 관광도시 면모 조성 ▲한마음장학금 100 억원 조성 ▲직소민원 해결, SNS 소통 강화 등을 통한 시민공감 행정 추진 등을 꼽았다.

또 6월 현재 28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36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이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2배가 넘는 성과를 낸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공약사항과 주요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 ▲사계절 축제 성공 개최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성공 실행기반 마련 ▲제2금강교 건설, 월송지구 개발, 공주역세권개발 등 대단위 사업의 추진기반 마련 ▲시민 참여 유도 및 소통 활성화 등을 추진,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도모해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시정 각 분야 시민행복을 위해 ▲다문화가족 국제특송요금 지원 ▲요일별 맞춤형 민원상담의 날 운영 ▲거동불편자 시내버스 승하차 도우미 운영 ▲소교량 안전시설물 정비 ▲독거노인 가정 등 방문 청소의 날 운영 ▲학생안전지킴이 안심귀가 택시운영 ▲찾아가는 안전교육 시행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오시덕 시장은 “하반기에는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을 내실 있게 마무리하고, 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감을 높일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