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에 거주하는 여대생 박모 씨(22)는 최근 취업 준비를 위해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나서고 있다. 스튜어디스 지망생이다보니 면접에서 더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다. 그는 “식단과 운동만으론 감량 속도가 더딘 것 같아 다이어트 한의원을 알아보게 됐다”며 “기초대사량을 올려주고 식욕억제에 도움되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을 병행하다보니 시너지 효과에 도움되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취업준비가 아니더라도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매력적인 몸매를 과시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나서는 여성들이 적잖다. 하지만 조바심을 내 무작정 굶는 등 ‘급 다이어트’에 나서다보면 자칫 건강을 잃을 우려가 높다.

음식 섭취량을 크게 줄이는 ‘초절식 다이어트’에 나서며 과도하게 운동할 경우 체중을 줄일 순 있다. 하지만 이는 근육과 수분이 빠져나가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오히려 인체 에너지를 축적하려는 성향이 강해져 요요현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피부 탄력은 눈에 띄게 떨어지며 오히려 얼굴은 노안으로 변하기도 한다.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려면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정석 다이어트가 기본이다. 하지만 좀 더 부스팅 효과에 도움받고 싶다면,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는 등 다이어트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게 유리하다.

부산에서 다이어트한의원으로 호평받는 곳이 ‘바른몸청담한의원’이다. 건강한 다이어트 한약 처방, 한방 다이어트 시술 및 관리로 의료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한방다이어트는 비만해지는 원인을 파악한 후 체질에 맞게 비만을 교정해나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원인에 따라 소화기를 보완하거나, 습관을 교정하거나, 대사기능을 개선해 날씬한 몸매를 찾아나간다.

다이어트 한약은 대개 식욕억제, 부기제거, 요요현상 방지를 중점으로 처방된다. 특히 줄어든 식사량으로 떨어질 수 있는 기초대사량을 올려주고, 근육·수분손실을 막고 체지방 제거를 타깃으로 한다. 결과적으로 요요현상을 방지하게 된다.

다이어트로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바른몸청담한의원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숙지황 등 보약재를 첨가해 보약 효과에도 도움된다.
체내 순환을 개선하고 장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보조제도 처방해 다이어터가 흔히 겪는 변비 등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보디라인의 탄력을 원하는 경우 지방분해 약침과 매선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한편, 부산 사직동, 남천동, 해운대, 구서동, 양산 남부시장 등 다양한 지점을 두고 있는 바른몸청담한의원에서는 체질별 맞춤한약 처방을 기본으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고 다이어트 전보다 더 건강해지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