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찾아오고 있다. 여름철, 짧고 얇아지는 옷차림에 대비해 일찍부터 몸매관리에 나선 사람들은 스포츠센터에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힘을 쏟는가 하면,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의존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와 같은 노력에도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 않다.

강도 높은 운동에 지치고,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으로 건강 또한 해치고 있다.

경기 군포시 산본동에 위치한 더건강한내과의 비만클리닉은 각양각색의 다이어트와 운동방법을 시도했지만 매번 실패했던 사람들을 위해 당당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비만치료를 준비했다. 

더건강한내과 산본비만클리닉에서 진행하는 비만치료는 비만약처방, 카복시, 지방분해주사, 엔드볼 등 환자개개인에 맞는 다양한 시술법을 진행하고 있다.

비만약처방은 크게 둘로 나뉜다. 이름 그대로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식욕억제제와 지방분해를 촉진시키고 기초대사량 증진에 도움되는 증진제가 있다.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빼지 못했던 군살들을 정리해주는 시술인 지방분해주사. 이 주사는 지방분해 능력을 갖고 있는 약물을 살을 빼고자하는 부위에 직접적으로 주사해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시술을 말한다.

이 주사시술은 환자의 상태나 조건에 따라 약물이 달라질 수 있다. 환자별로 다른 피부상태, 몸 상태에 맞게 혼합약물을 적절히 혼합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지방분해 주사효과에 도움받을 수 있다.

엔드볼은 내시경을 통해 비만환자의 위속에 풍선을 넣어 위용량을 줄여주는 시술법이다. 5877명의 환자에게 엔드볼 시술을 적용한 결과 평균 17,8kg의 체중감량을 보인 비만시술법 중 하나다.

더건강한내과 비만클리닉 윤동식 원장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방법을 통해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지방분해주사와 중저주파시술을 함께 진행해 우리 병원을 내원하시는 고객들에게 만족을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더건강한내과 비만클리닉의 비만치료법은 인체에 무해한 시술로 약 5분~10분 안에 이뤄지며 시술직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후에는 1-2주일 정도 사우나와 찜질방을 삼가야하며 개인에 따라 멍이나 일시적인 감각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한편, 더건강한내과 비만클리닉 윤동식 원장은 “여러 이유로 인해 식이조절이 어려운 환자의 경우 단기간 비만약 처방을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환자별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먼저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비만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