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단과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들이 29일 국회를 방문해 정부조직법 개정안과 추경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건의했다. 중소기업계는 이 자리에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혁신을 통해 고착화된 경제 이중구조를 개혁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충하는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막중한 소명이 부여된 만큼 실질적 권한부여와 함께 빠른 조직개편 완료로 업무착수가 시급하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대선에서 5당의 공통공약이던 것을 감안, 여·야 합의를 통해 실질적·포괄적 권한이 있는 부처로 출범시켜 달라”고 희망했다.

중소기업계는 추가경정 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것과 관련해 “추경예산의 30%는 중소기업청 소관예산으로 중소·소상공인에 영향이 크기 때문에 추경의 세부사업 등에 대해서는 각 당의 입장이 다를 수 있겠지만 고용창출의 시급성과 중소·소상공인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 조속한 통과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심승일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은 그나마 상임위 심사가 합의돼 논의가 지속되겠으나 여·야 국회정상화 합의 시 추가경정 예산안 관련사항은 제외된 것이 무척 안타깝다”면서 “여·야가 함께 중소·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해 보다 전향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