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역 제주 남해안에서부터 장마권에 들어간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장마철이 오는 것과 동시에 여름 휴가철을 앞둔 다이어트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매년 이 때가 되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의 숙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인해 많은 다이어트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건강을 생각한 체중감량이 필요 해 보인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천 미라온한의원 이동주 원장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있어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 체중감량을 할 경우 단순 수분과 근육이 감소해 체중이 감소하는 다이어트방법를 선택해 성공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는 체지방 중심의 감량을 해야 다이어트 후 찾아올 요요현상 등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으며, 건강과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로 한방다이어트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건강하게 체지방 중심으로 감량에 성공하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셀룰라이트, 부분 슬리밍 효과를 얻고 싶다면 한방다이어트한의원에서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함과 함께 한방시술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한약다이어트는 처방전은 식욕억제, 부종제거, 요요현상 방지를 중점으로 처방되며, 줄어든 식사량으로 떨어질 수 있는 기초대사량을 올려주고, 부족한 식이섬유 등의 섭취는 미라온한의원에서 직접 개발한 미식 등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한다.

강북 미라온한의원 서상수 원장은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보약재를 첨가해서 몸의 보양도 생각하는 즐거운 한방다이어트가 될수 있도록 처방에 신경쓰며,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흔히 겪는 변비 등으로 불편함을 겪기도 하는데 다이어트한약과 더불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환약도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서상수 원장은 "라온한의원에서 미라온한의원으로 2017년 5월1일부로 상표권 문제로 상표 변경되었으며, 2007년부터의 환자의 내원기록은 그대로 남아있다."고 말했다.

최근 한방다이어트를 선택할 때 가격과 비용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상황이라고 한다. 하지만, 무조건 가격과 비용 저렴하다고 해서 다이어트한약을 선택해선 안되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내 몸에 맞는 맞춤 처방을 해줄 수 있는지, 한방다이어트한의원이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꼭 살펴보고 여러 방면으로 비교 하고 선택하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