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결혼 후 임신, 출산 등을 겪으면서 질 폭이 이완된다. 이때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겪기도 하며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잃기도 한다. 

이에 산부인과 개원가에서는 임신, 출산 과정에서 저하되기 쉬운 여성들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늘어진 질 내부의 손상된 골반근육을 복구하면서 질 내경을 깊숙이 안쪽까지 좁혀줘 질 수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성 자존감 회복은 물론 질염과 방광염, 요실금 예방 효과까지 함께 기대 가능하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자존감 저하와 일상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때문에 질성형수술은 의료진 및 병원 선택 시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집도를 하는지,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바탕으로 신중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방광염, 요실금과 같은 여성 질환 치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