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쭉하고 구수한 맛으로 사랑 받는 우리나라 대표 발효식품 청국장. 청국장은 발효 중 생기는 바실러스 균이 활발한 장 운동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필수 효소인 트립신과 아밀라아제가 함유되어 무기력해지기 쉬운 여름철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준다.

또한 청국장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 함량이 높아 폐경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 갱년기, 생리 불순 등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기특한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빠른 고령화의 진행으로 노인들이 먹기 좋은 고령친화 식품시장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는 추세인데, 그 중 경제적 부담이 덜하고 소화 또한 용이한 청국장의 소비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항암효과와 당뇨예방, 변비와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이 청국장을 최근에는 건강증진 차원의 목적으로 환이나 가루 등의 형태로 가공한 제품들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더욱이 청국장의 점성 성분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이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특정 세포를 활성화해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추후 식품 성분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앞당겼다.  

영평식품 산사의참맛에서는 이렇듯 그 자체로도 보약이나 다름없는 청국장에 죽염을 넣어 특유의 냄새를 없애 거부감을 덜었다. 청국장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메주콩은 무공해로 재배된 100%국내산 콩으로 그 맛이 더욱 구수하고 진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청국장을 그대로 담아낸 청국장 환과 분말은 각각 2회 혹은 3회 정도 30~40알 정도를 물과 함께 음용하거나 1큰 술씩 요구르트나 물에 풀어 공복에 음용 하는 방법으로 섭취하면 좋다.

영평식품은 방부제, 발효억제제, 조미료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의 국내산 1등급 원료만을 사용하여 숭고한 승가의 유산과 장인정신으로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 발효 음식의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인과 떼놓을 수 없는 각종 고추장과 된장, 간장의 재래식 장과 더불어 고온 소성된 강 알칼리성 자죽염과 죽염등을 함께 제조하고 있다.

10월이면 영평사 전경에 만발하는 구절초를 이용한 구절초 청과 환은 생리통, 생리불순, 갱년기 등의 여성질환 완화를 위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천혜의 자연 속에서 수행의 일과로 정성껏 만든 영평식품의 모든 제품들은 세종시 관내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해 인증하는 세종 바이오 인증을 받아 신뢰도가 더욱 높다.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평식품 산사의참맛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