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체격을 가진 사람들은 대개 통통한 얼굴형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들은 다이어트를 통해 전신의 지방을 제거하려는 야심을 품곤 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서도 얼굴살을 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바디와 다르게 얼굴은 따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이다. 팔뚝이나 허벅지, 뱃살 등은 집중적인 근력 운동을 통해 어느 정도 매끈한 라인을 유지할 수 있지만 얼굴은 이러한 단련으로도 살을 빼는 것이 쉽지 않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통해 얼굴형을 개선하고자 했지만 얼굴살이 제대로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있다. 이 경우, 몸무게는 만족스러운 수준이지만 자신의 얼굴형에 대한 만족도는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얼굴형에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윤곽주사 혹은 보톡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얼굴형을 개선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인 윤곽주사와 저작근에 시술하여 각진 얼굴형을 완화시켜주는 보톡스를 통해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진행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얼굴살은보톡스 혹은 윤곽주사와 같은 시술을 통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 이 같은 시술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톡스앤필 부산센텀시티점 조윤경 원장은 “노력을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의 살이 바로 얼굴에 있는 살”이라며 “노력해도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경우라면 시술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형 얼굴에는 지방분해 주사인 윤곽주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근육형 얼굴에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수축시켜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주는 보톡스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시 말해서 처진이중턱, 늘어난 볼살을 줄여주는 데는 윤곽주사가 효과적이며 근육이 발달해 얼굴형이 사각으로 각져 보이는 경우에는 보톡스가 적합하다. 물론 살과 근육 모두가 발달된 경우에는 윤곽주사와 보톡스 모두를 함께 받으면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보톡스와 윤곽주사가 가진 장점 중 하나는 마취를 진행 하지 않아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다. 시술 시간 자체도 5~15분으로 짧은 편이며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잘 알려진 윤곽주사 및 보톡스의 부작용으로는 통증, 출혈, 감염, 멍, 이물반응, 감각 이상 등이 있지만 시간을 두고 경과를 살피면 대개 소멸하는 증상이다. 하지만 장기적인 통증이 지속될 시에는 빠르게 내원하여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