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는 친근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각종 햄과 야채, 라면사리 등 다양한 재료로 맛을 내는 부대찌개는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과 다양한 사리 메뉴가 곁들여져 질리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통한다. 화순 광덕지구 맛집으로 꼽히는 킹콩부대찌개 전남 화순점은 이러한 부대찌개에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하며 차별화된 맛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신선한 재료와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특제소스와 각종 햄, 숙성김치가 어우러져 얼큰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원조 부대찌개를 비롯하여 담백한 하얀 국물에 청양고추가 들어가 얼큰한 나가사키 부대찌개, 우삼겹을 듬뿍 넣은 우삼겹 부대찌개, 동그랑땡과 물만두를 추가해 더욱 푸짐한 섞어 부대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더욱 푸짐한 한 끼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세트메뉴도 인기이다. 부대찌개와 함께 음료와 특별 메뉴가 함께 나오는 돈까스세트, 탕수육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모둠사리 세트도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또한 포장을 통해 집에서도 부대찌개를 편하게 맛볼 수 있다. 포장고객은 1인분당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 5분이면 포장이 가능할 만큼 빠르고 간편해 바쁜 직장인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킹콩부대찌개 화순점이 광덕지구 맛집으로 거듭난 가장 큰 이유는 무한리필 덕분이다. 라면사리인 킹콩사리면과 공깃밥이 무한리필 되어 가성비 좋은 화순부대찌개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1인분 8,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밥과 라면사리 무한리필로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부대찌개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라면사리의 경우 검은콩이 함유되어 더욱 쫄깃한 맛을 자랑하고, 저염 햄을 사용하는 등 고객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부대찌개로 더욱 반응이 좋다.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가 어려운 만큼 손님들이 마음껏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무한리필 부대찌개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결같은 맛으로 더욱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여 화순 맛집으로 고객들이 꾸준히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