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올 여름휴가에 있어 보다 알차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고자 여행계획이 한창이다. 국내에는 여러 휴양지와 관광지가 있는데, 다가오는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까지 보인다.

유명 호텔이나 리조트, 펜션 등은 이미 예약이 마감한 곳이 대부분이며, 놀이공원, 워터파크 등 또한 예약이 폭주하거나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름철에는 바닷가와 워터파크, 계곡, 관광지 등 전국 유명하다는 곳은 모두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인데, 이 중 경주는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여름철은 물론 사계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와 경주월드 ‘어뮤즈먼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예약이 몰리고 있으며, 국제적인 관광단지인 보문관광단지도 많은 이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동궁원을 빼놓을 수 없다. 동궁원은 힐링식물과 화초 등 평소에 보지 못했던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버드파크는 커다란 새 장 속으로 직접 들어가 새들을 만지고 어깨에 올려보는 등 새를 가까이서 보고 교감할 수 있어 평소에 느낄 수 없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아름다운 야경을 뽐내어 경주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한 안압지와 전통문화체험이 가능한 교촌마을, 30여개의 노점상으로 이뤄진 경주 성동시장은 경주 재래시장으로 유명하다.

만일 경주를 방문한다면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에 여러 정보를 수집한 후 방문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 특히, 경주에서 으뜸가는 한식 맛집으로 ‘정수가성’을 빼놓을 수 없다.

경주 맛집 ‘정수가성’은 한식의 참맛을 선보여 여행객들에게는 여행의 풍미를 더해주고 현지인들에게도 한식으로 유명한 집으로 통한다.

‘정수가성’을 방문하면 고급스러운 아웃테리어와 넓은 주차장이 눈에 띈다. 가게 안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넓고 쾌적하여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다.

‘정수가성’의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는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손꼽힌다. 부드러운 식감과 특제한방소스와의 환상적인 조화는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한정식과 불고기, 간장게장, 육회비빔밥 등 오직 한식메뉴만을 제공하며, 맛과 영양 신선도 모두 좋은 품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주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은 불국사와 보문단지에서 자가로 약 5분 거리 내외이며, 예약 및 문의사항은 ‘정수가성’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