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온 더위는 공공연하게 다이어트를 부추기고 있다. 여름은 부분적인 노출을 피할 수 없는 계절.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는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 등과 같은 극단적인 다이어트도 관심을 얻고 있다.

본래 다이어트는 지방의 축적으로 발생하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현대에는 미의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비만이 아닌 사람들도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여름을 맞아 무모한 다이어트 방법을 택하는 이들이 늘었다. 그러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지속하면 과도한 스트레스, 영양소 불균형 등으로 인한 다양한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건강을 챙기면서 단기간다이어트가 가능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한약다이어트를 시작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다이어트한의원 경희정원한의원에 따르면 한방다이어트는 신체에 쌓인 독을 해독시켜 체중감량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이다. 불필요한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몸 건강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환자의 감량 목표를 고려하여 정확한 상담과 진찰을 한 뒤 진행되는 맞춤 해독프로그램이다. 우선 다이어트한약을 통한 해독요법으로 스트레스독, 변독, 수독 등 체내 독소를 제거한다. 이를 통해 살이 잘 찌는 몸에서 살이 잘 찌지 않는 몸 상태로 바뀔 수 있다.

경희정원한의원은 중금속, 잔류농약, 이산화항 등 유해물질이 기준치 이하로 검출된 한약재만 사용한다. 또한 모든 약재에는 철저한 수질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다. 역삼투압 정수시스템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한 깨끗한 물만을 사용하여 한약을 달인다.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정기적인 수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다이어트 한약으로 체중감량효과를 체감했다면 이후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단계를 거친다. 영양소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이어트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장기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한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 코칭 시스템을 적용해 평소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긍정적으로 변화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탄수화물, 알코올, 카페인, 니코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맵고 짜고 단맛을 선호하는 입맛을 개선할 수 있다.

박 원장은 “먹지 않는 다이어트의 경우, 지방 뿐 아니라 근육까지 감소시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해독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지방만 빼주는 것이 아닌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좋아지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올 여름 한의원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