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에 접어들면서 ‘살과의 전쟁’에 나선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성공하리라는 결심이 한 달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그리 많지 않다.
특히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적은 체중을 목표로 삼게 되는데 단순히 체중이 적게 나간다고 해서 반드시 S라인의 이상적인 라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체중이 감소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별 군살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에 팔이나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 다이어트로도 빠지지 않는 군살로 고민이라면 지방흡입술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더욱이 팔 위쪽이나 아래쪽, 힙라인 등 비교적 작은 부위의 군살제거가 필요할 때는 ‘바틀지방흡입’ 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바틀지방흡입은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1바틀(bottle) 단위로 원하는 만큼 골라 뺄 수 있는 축소형 지방흡입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때 유용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전문의 황동연 원장은 “바틀지방흡입은 워터젯 방식을 이용해 체내 손상이나 출혈이 적고 통증이 거의 없는 체형성형”이라며 “적은 부위에 수술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단시간에 수술이 진행돼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라고 설명했다.

수술이 간단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은 SAL핸드메이드 지방흡입 방식과 워터젯 지방흡입 방법으로, 수술 전 섬세하고 꼼꼼하게 라인을 디자인한 후 물을 이용해 미세하게 지방층을 분리해 체내 손상이 적고 멍이나 부종이 거의 없는 편이다. 

뿐만 아니라 부위별 흡입량, 라인의 연결성, 피부 조직 특성 등을 디테일하게 고려한 다음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

황동연 원장은 “여름휴가시즌을 맞이하여 성형외과를 찾아 지방흡입을 하는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많이 늘고 있다.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경력이다. 얼마나 많은 임상사례를 갖고 있는지에 따라 안전한 수술과 원하는 디자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술 전 3D 초음파 측정 및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체계적인 체형분석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진다면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아질 것”이라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