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과 휴가시즌이 다가오자 그간 시간적인 여유로 미뤄왔던 성형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비교적 긴 회복기간이 필요한 코성형이나 코재수술을 받으려는 이들도 부쩍 늘어난 추세다. 

기타 성형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코성형은 이제 수술 기법이 크게 발달하고, 수술 장비나 보형물도 안전성을 입증 받은 재료가 많아 비교적 빠른 회복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는 평가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코성형 수술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각 성형외과들에서도 대대적인 가격할인을 제안하는 등,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하지만 이벤트와 혜택 등에 집중해 정확한 진단이나 수술에 대한 확신 없이 코성형을 실시했다간 부작용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코재수술을 해야 하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는 지적이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코성형은 얼굴의 중심 축을 바꿔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 수술이다. 개인별 얼굴 형태와 이미지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이나 방향을 결정해야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여름휴가 이벤트로 저가형 코성형을 받는 경우에는, 수술 후 만족도나 개인 별 관리사항에는 소홀해 환자가 결과에 따른 문제를 스스로 감당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안 원장의 설명이다.

따라서 코 성형을 결정하기 전에는 수술 집도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수술 정보를 제공하는지를 제대로 체크해 둬야 한다. 수술 후 주의사항이나 부작용 우려에 대해서도 상세한 상담을 받아야 하며, 병원 내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더욱이 코재수술의 경우에는 이미 한 번의 실패를 경험했기 때문에 수술 병원 선택 시 더욱 신중할 것이 당부된다. 코재수술은 부작용이나 불만족의 원인을 해소함과 동시에 더 나은 콧대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보다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안태주 원장은 “코성형을 처음하는 이들이나 코재수술을 받으려는 이들 모두 무분별한 이벤트에 현혹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수술 전 미리 자신의 코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에 대해서도 면밀히 체크해 두고, 코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관리법도 잘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