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대까지 날씬한 몸매를 유지했다고 하더라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생활패턴과 식습관이 불규칙해지면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많은 성인남녀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함이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하지만 처음에는 의욕이 넘쳐도 번거롭고 오래 유지하기 힘들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단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통해 관리를 시도 하는데 심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어 한의원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보통 다이어트 한약이라 하면 약탕기에 달여서 짜낸 액체 상태의 탕약을 떠올린다. 하지만 한약은 현대인들의 생활패턴과 사용처에 따라 다양한 제형으로 만들어져 왔다. 한약이라고 하면 액체의 형태만을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탕약뿐만 아니라 환제, 산제, 고약, 정제, 좌약, 습포제, 약차 등의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졌고 최근에는 캡슐이나 젤리 형태로도 발전하여 복용이 용이하고 효과는 더 좋아졌다.

특히 캡슐다이어트 한약은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한약 복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계속해서 증가를 하고 있다. 이처럼 캡슐다이어트 한약을 통해 식이 조절을 하고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캡슐다이어트 한약은 개개인의 체질을 개선하고 몸의 허한 부분을 채워준다. 또 기의 순환을 좋아지게 하여 체중을 줄이는 방법으로 30대 이상의 선호도가 높으며 20대 젊은 층에서도 캡슐다이어트 한약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부천 다이어트한의원 더그린 관계자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가져 올 수 있다”며 “결국 체중을 더 늘어나게 하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 보다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몸에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는 한방 다이어트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더그린한의원은 다이어트캡슐 한약을 이용하여 목표 체중에 도달한 이후에는 또 다른 캡슐환을 이용하여 요요를 방지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요요 방지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때 복용이 간편한 다이어트환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아울러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중시키기 위해 캡슐다이어트 한약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지방분해침, 비만약침, 매선침 등 다양한 비만 관련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