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허리 사이즈를 따라 덩달아 늘어가는 걱정은 한 두 개가 아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고민은 코앞으로 다가온 휴가철일 것이다. 아찔한 라인의 수영복과 아슬아슬 짧은 팬츠 등 올 여름의 핫 아이템으로 등장한 옷들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다.

뱃살의 경우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는 대표적 비만 부위로 한번 살이 찌면 잘 빠지지 않는다. 겉으로 보기엔 다 같은 복부비만으로 보일지라도 뱃살에도 종류가 있다는 사실. 자신의 체형에 따른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그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윗배가 불룩한 경우, 평소 식습관을 짚어볼 필요가 있다. 일종의 습관처럼 폭식이나 과식을 즐기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런 유형은 내장 기관에 지방이 쌓인 남성형 비만이다. 그래서 복부 비만 중에서도 상당히 위험한 경우에 속한다.

내장에 쌓인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고혈압이나 당뇨의 원인이 된다. 담배와 술은 물론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하고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걷기나 수영, 자전거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랫배만 불룩 튀어나온 경우에는 가장 먼저 변비를 의심해볼 수 있다. 활동량이 적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여성형 비만으로 식습관보다는 운동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한 두 정거장 정도의 거리는 걸어 다니고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복부 마사지를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가 좋을 것.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저칼로리 음식인 야채, 과일과 양념이나 간이 최대한 적게 들어간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인 두부, 콩, 참치, 달걀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윗배와 아랫배가 모두 임산부처럼 나온 유형은 복부비만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경우에 속한다. 단기간에 생겼다기보다 아주 오랜 시간 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이 된 경우라 다이어트 성공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유형은 식습관은 물론 운동까지 모두 신경 써야 한다. 연예인들처럼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는 욕심은 요요와 같은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적어도 1년 이상 목표로 정하는 것이 좋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복부비만이 오래 진행된 경우 자신의 의지로 다이어트를 하기란 쉽지 않다”며 “원하는 기간에 탄력 있는 복부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지컷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