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여성은 외형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내적인 美에도 관심도가 높다. 그렇다보니 최근에는 결혼,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들이 산부인과에서 찾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이쁜이수술부터, 질성형수술, 질수축 등 다양하다.

여성의 질은 아이를 낳고 많이 이완되기 때문에, 남편과의 잠자리에서도 예전과 같은 성감을 느낄 수 없다고 하소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 시술을 받으면 질타이트닝에 도움돼 질의 조임이 원활해진다.

변형된 질과 소음순은 성감을 떨어뜨리는 문제와 함께 반복적인 질염과 요실금을 유발하는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어 건강적인 측면에서도 치료를 받으면 좋다. 

특히, 최근 선호도가 높은 레이저 질성형수술은 한 번에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질축소 효과에 도움된다. 또한 질수축력이 증가하면서 잦은 질염,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 등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과거에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축소수술은, 질 입구만을 절제하고 봉합해서 입구가 아프기만 하고 효과가 떨어지는 면이 많았지만, 최근엔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심한 출혈이나 통증, 부기에 대한 염려가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도 레이저 질성형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이 밖에 소음순성형수술, 음핵성형, 처녀막재생수술 역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소음순이 비대칭이거나 남들보다 비대해 평소 꽉 끼는 옷을 입지 못하고 성관계 시 그곳이 말려 들어가 고생하는 여성들을 위한 소음순수술은 소음순의 비대한 부분을 절제하고 양쪽의 균형을 맞춰 모양을 아름답게 만듦으로써 생활의 불편과 냄새가 나는 소음순비대칭, 소음순비대증으로 인한 위생상의 문제를 해결해 자신감을 되찾게 해준다. 

음핵성형은 질축소수술과 동시에 오르가슴을 더욱 강렬하게 느끼게 만들어주며, 음핵노출술은 여자포경수술이라고도 일컬어지는데 클리토리스를 덮고 있는 음핵을 정상적으로 노출시키는 수술로 여성불감증을 해결하는 수술로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수술이기도 하다.

이러한 여성성형은 단순히 성감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콤플렉스나 자신감 개선에도 영향을 미치는 수술로서 선호되고 있다. 

한편, 레이저질성형과 레이저소음순성형을 시술한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신사)본점 대표원장)는 “최근 이쁜이수술, 소음순성형, 처녀막재생수술, 질타이트닝 등의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수술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다며, 만족스러운 기능 이상 개선과 성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여성의 인체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여성성형전문의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며 “더불어, 병원선택 시에도 수술비용에만 관심을 두지 말고 질수술병원, 이쁜이 수술전문병원, 이쁜이수술방법 후기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여 자세하고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