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3개군 추가해야...김학철 도의원, 사임서 제출

충북 청주시와 괴산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27일 지정 선포됐다.

이와 관련 충북도의회가 증평·진천·보은군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도 재검토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도의회는 27일 특별재난지역 지정과 관련해 “청주시와 괴산군이 포함된 것에 환영한다”는 입장과 함께 이들 3개 군에 대한 지정도 추가 검토해야 된다고 밝혔다.

이날 김양희 도의장은 “이번 수해로 수재민들은 막대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입었다. 국비 지원 등을 통해 수해 복구를 조속히 마무리, 모든 도민들이 수마로 인한 상처들을 딛고 하루빨리 일상에 복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장은 “청주시와 괴산군뿐 아니라 주민들이 수해 복구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증평 등 3개 군에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되길 바란다”면서 “이를 관철시키기 위해 도의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폭우 속 해외연수로 물의를 빚은 자유한국당 김학철(충주1) 의원은 이날 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직 사임서를 제출했다.

김 의원이 행정문화위원회에 전화로 사임 의사를 밝히면서 행문위회가 김 의원을 대신해 상임위원장 사임 관련 서류를 작성, 의회 사무처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임위원장 사임의 경우 비회기에는 의장의 결재로 이뤄지고 회기 중에는 본회의에서 표결해 과반수의 찬성이 있어야 가능하다.

김 의장은 “현재 수해복구에 나와 있어 사임서를 아직 받아보진 못했다. 정해진 규정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민태찬 기자 tttcha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