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우둘투둘 올라오는 좁쌀여드름은 누구에게나 골칫거리다. 학창시절에도 여드름으로 고생해 본 적 없는데 20대부터 성인여드름이 갑자기 생기거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써서 생긴 이후부터 치료가 끝나기 무섭게 재발하기도 한다.

좁쌀여드름이란 화이트헤드가 모공 입구에 막혀 생긴 면포성여드름이다. 겉으로 보기에 하얀 좁쌀처럼 피부에 박혀 있어 좁쌀여드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좁쌀여드름은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염증성여드름의 좋은 영양분이 될 수 있는데, 모공 안에서 세균을 만나면 곪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좁쌀여드름이 생겼을 때에는 좁쌀 여드름없애는법을 통해 제거 해주는 것이 좋다.

제일 좋은 것은 예방하는 것인데, 좁쌀여드름의 원인을 알고 잘못된 습관이 있었다면 바꾸도록 노력해보자.

좁쌀여드름의 원인은 다음과 같다. 피지관리가 안 된 피지 과다 분비 상태에서 각질관리도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했을 경우,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폼클렌징과 같은 세안제를 사용했을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만약 좁쌀여드름이 생겼다면, 없애는방법으로 가장 효과 있는 것은 피부과 등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고 넓은 범위에 분포한 것이 아니라면 압출기 등을 이용해 압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압출기는 인터넷이나 로드샵 등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치료 등을 통해 없애는법을 실행하는 것보다, 앞서 말한 원인을 토대로 잘 관리하는 것이다.

피지를 잡아주고 유수분밸런스를 컨트롤 해줄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여드름의 주원인은 유전이나 수분 부족 등에서 오는 피지과다 분비이며 각질이 쌓였을 때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잘 케어해주는여드름피부화장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없애는방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TS 케어5-STEP’는 5가지로 이루어진 세트화장품으로 민감성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구성품으로는‘TS 클래리파잉 토너’, ‘TS 스팟 플러스’, ‘TS 에멀전’, ‘TS 에센스’, ‘TS 수딩 크림’이 속해있다.

이 제품들은 각각 모공관리, 피부진정, 수분공급, 피부보습, 미백기능, 노폐물제거, 색소침착자국,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등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특히, 이 세트화장품은 지성피부용과 건성피부용으로 구성을 달리해서 피부타입에 맞는 토탈케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의 자세한 정보와 구매방법은 해당 제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