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무더위에 시원한 바다로 주말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그중, 청정해역인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속초는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속초 내에서도 동명항 일대는 소문난 식당이 즐비한 곳으로 여름 휴가철에는 그야말로 발 디딜 틈 없이 수많은 인파가 몰린다. 산지에서 직접 조업한 대게와 활어회,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온 미식가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대표적인 동명항 맛집으로는 ‘비치크랩’은 첫손에 꼽는다. 이곳은 선주 직판 음식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어기를 제외하면 주인장이 매일 어선을 이끌고 동해에 나가 대게와 홍게를 조업하고 러시아에서 킹크랩을 직수입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매장도 큰 규모로 1층에서 각종 신선한 게를 담은 수족관이 위치해 있고, 고객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먹고 싶은 게를 골라 쪄 먹을 수 있다. 이후, 2층 오픈형 홀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별도의 단체룸도 마련했다.

대게찜 주문 시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제공하는 해산물 요리도 이 집만의 특징이다. 제철 활어회와 새콤한 물회, 대게라면, 게딱지 볶음밥을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며, 총 23여 가지에 달하는 밑반찬을 셀프바를 이용해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선주 직판의 장점으로 주변 업체 보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푸짐한 상차림과 무한리필되는 셀프바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비치대게에 들려 차별화 된 맛과 품질은 물론 남다른 신선함을 입안 가득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은 KBS '생생정보통'과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적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