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고민별 맞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캐럿티카 (KARATICA)는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로부터 제품 총 12종에 대한 위생허가를 진행하여 황금 오리알 호일 마스크팩을 필두로 순차적으로 위생허가 취득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위생허가를 받을 제품은 트랜스퓨전 디엔에이 키트 (Transfusion DNA Kit) 3종, 생리주기별로 사용 가능한 사이클 에센스 (DNA Cycle Essence) 4종, 간편하게 붙이는 일명 필러 보톡스 패치인 아임필패치 (I’m Fill Patch), 난황레시틴이 함유된 황금 오리알 지디투 크림 (Gold Duck’s Egg GDⅡ Cream), 황금 오리알 호일마스크 (Gold Duck’s Egg Foil mask) 등 총 12종이다.

캐럿티카는 진귀한 보석 및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HPDR(Highly Poly merized DeoxyRibonucleic Acid)을 이용해 유효성분들의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위생허가는 CFDA에서 지정한 공인기관을 통해 피부자극 시험, 미생물 검사, 중금속 검사 등 안전성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검열이 이뤄진다. 이에 캐럿티카 위생허가 취득은 철저하고 까다로운 단계를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으로 중국으로부터 인정받으며 글로벌 뷰티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 캐럿티카 관계자는 “이미 중국 시장 내에서 위생허가 획득이 알려지면서 많은 상담 문의를 주었고, 수출 주문도 증가하였다. 또한 지속적으로 협의 중인 업체들이 있어 계약 사항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위생허가 취득을 계기로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라며, “유통망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적인 시장 진입 계획을 수립해 중국시장에서 캐럿티카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 캐럿티카는 대만 대규모 드럭스토어인 왓슨스 (WATSONS)와 포야(POYA) 전역 매장에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H&B 스토어 ‘올리브영 (OLIVE YOUNG)과 글로벌 핼스&뷰티스토어 ‘부츠 (BOOTS)’에 입점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아시아 최대 뷰티 스토어 싱가폴 샤샤 (SASA) 매장 내에 입점하였다. 유명 H&B 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있으며, 대만, 싱가폴, 미국 등 해외 시장 확대와 유통채널 확장을 주력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뷰티 한류를 이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해 점점 더 많은 판매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이어 캐럿티카 관계자는 “캐럿티카 제품이 뷰티프로그램에 방영과 드럭스토어 입점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켜, 홈쇼핑 방영에 대한 긍정적인 제안이 쇄도하고 있다. 현재는 TV 홈쇼핑 론칭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