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의료 헬기콥터가 부상당한 미군과 UN군을 구호하려다가 추락한다. 

적지에 고립된 대원들을 구출하기 위한 특수작전이 시작된다. 고립된 부대뿐만 아니라 추락한 헬기까지 공수해오는 전대미문의 대규모 군사작전이었다. 

최신예 전투기와 수송 헬기, 그리고 특수부대가 총동원된 스페인군대 역사상 최대규모의 작전이었으며 가장 위대한 승리로 기록된 전쟁 실화이다. 

영화 <레스큐 언더 파이어>에서는 헬기 추락부터 구출까지 24시간 동안 벌어진 군사작전을 논스톱으로 그렸다. 끝없는 반군의 공격에 맞서는 고립된 대원들의 치열한 전투와 구출작전에 나선 치누크 수송헬기, 코브라 전투헬기, 특수부대가 동시에 벌이는 양동작전을 리얼하면서도 긴장감 넘치게 담았다. 

특히 헬기를 공수하기 위해 치누크 수송헬기가 추락한 헬기에 연결 줄을 걸려고 고군분투하고 이를 저지하려는 무장세력의 로켓포 공격은 역사상 최초로 일어난 실제 사건이다. 어떤 영화에서도 상상하지 못한 추락 헬기 공수작전을 재현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이다. 

위대한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스페인 당국과 공군, 특수부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실감나게 재현했으며 비교불가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2017년 스페인 최고의 제작비가 들어 갔으며 지난 3월 개봉하여 박스오피스를 초토화시킨 작품으로 드디어 국내에 8월에 개봉한다.

이번에 개봉할 <레스큐 언더 파이어>는 전쟁영화의 대명사인 <블랙 호크 다운>와 닮은 추락헬기 구출작전 및 극사실적인 전투 액션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랙 호크 다운>은 1993년 소말리아 모가디슈에서 벌어진 미군의 블랙 호크 헬기의 추락으로 미군과 소말리아 무장세력간의 벌어진 실제 전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리들리 스콧이 감독했으며 극사실적인 전투 묘사로 현대전을 다룬 최고의 영화로 평가 받는다. <레스큐 언더 파이어>도 실제 아프가니스탄에서 일어난 구호 헬기의 추락과 적지에서 고립된 대원 구출작전 실화를 그렸으며 <블랙 호크 다운>과 같이 극사실적인 전투 묘사와 실전을 방불케 하는 스케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4시간 내에 벌어진 헬기 추락과 치열한 전투에 집중하는 <레스큐 언더 파이어>는 실제 구출작전과 실전 같은 전투장면으로 전쟁 영화사에 오랫동안 회자될 만큼 뛰어난 영화이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실화를 관통하는 스토리와 극사실적 교전 장면을 박진감 넘치게 보여주고 있다. 구호헬기에 탑승한 간호장교의 나레이션으로 헬기의 추락과 반란군의 끝없는 공격 그리고 마지막 구출작전 전투를 명료하게 보여주는데 실전을 방불케하는 전투 장면은 시선을 압도한다. 

특히 치누크 수송헬기, 코브라 전투헬기가 투입된 대규모 작전은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실전에서 투입되었던 특수부대원과 공군의 협조로 실제 구출작전을 고스란히 영상으로 담아낸 전투장면은 마치 전쟁 한복판에 들어간 느낌이 들만큼 사실적이다. 기존의 할리우드의 전쟁 영화를 뛰어 넘는 스케일과 실전 액션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디테일한 묘사는 독보적일 만큼 창의적이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리얼한 구출작전과 극사질적인 실전 액션은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올 여름 가장 흥미진진한 전쟁 액션영화로 기대감을 갖게 한다.   

추락한 구호헬기와 적지에 고립된 대원들을 구조하기 위한 전대미문의 구출작전 실화를 그린 24시간 논스톱 실전 액션 <레스큐 언더 파이어>가 드디어 베일 벗고 8월에 개봉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     목 _ 레스큐 언더 파이러

원     제 _ RESCUE UNDER FIRE

감     독 _ 아돌포 마르티네스

주     연 _ 아리아드나 길, 라울 메리다, 로베르토 알라모

수입/배급 _ 풍경소리

개  봉 일 _ 2017년 8월  

장     르 _ 논스톱 실전 액션

러닝 타임 _ 93분

등     급 _ 15세이상관람가

 

/주홍철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