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열린 서산시여성대회서 선포

‘제21회 서산시 여성대회와 여성친화도시 선포식’이 지난 11일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6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서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사회를 널리 알리고 여성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완섭 시장은 이날 직접 낭독한 여성친화도시 선언문을 통해 “여성과 남성의 참여가 조화롭고 여성과 아동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대내외에 선포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지난 2월 여성가족부와 협약식을 갖고 ‘여성과 소통하는 공감도시 서산’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여성평등문화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각계각층과 소통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오는 2021년까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역의 정책과 발전과정에 양성이 균형 있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며 돌봄·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해 나가겠다”며 “여성친화적 문화 공감대를 확산시켜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브라소닛 공연기획팀의 뮤지컬 & 째즈 갈라쇼와 전문MC의 레크리에이션 등 공연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으며 양성평등 홍보물 배포,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주부동아리 사진전 등 홍보활동과 서산여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 여성 취업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서산=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