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평인삼골축제에 참여한 관광객 가족이 인삼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증평인삼골축제가 26주년을 맞이해‘하늘과 땅, 사람이 하나 되는 건강증평!’을 주제로 증평보강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인삼골축제는 증평문화원 주최, 증평인삼골축제 추진위원회 주관 아래 힐링과 웰빙이 결합된‘힐빙(heal-being)’을 즐기는 오감만족 축제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증평의 특산물인 인삼 및 홍삼포크를 주제로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과 관광객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은 직접 참여하며 보고 느끼고 즐기며 인삼과 함께 더욱 건강해질 수 있다.

증평문화원은 2017 증평인삼골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추진계획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홍성열 군수를 비롯해 김장응 문화원장, 관련 추진위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축제 추진계획과 추진방향을 보고하고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문화원은 보고회를 통해 먹거리인 인삼과 함께 ▲볼거리 ▲즐길 거리 ▲들을 거리 ▲느낄 거리를 제공해 오감만족 축제를 실현하기로 했다.

보강천 일원의 볼거리 중 백미는 단연 미루나무 숲을 둘러싼 꽃밭이다.

보강천변에 코스모스·백일홍 등의 꽃밭이 아름다운 축제장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포토존을 제공한다.

더불어 증평의 특산물인 인삼·홍삼포크 스토리텔링 포토존은 특색 있는 추억을 남길 것이다.

보는 것뿐만 아니라 즐기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풍부하다.

축제와 동시에 ▲증평인삼 전국산악자전거대회 ▲green 그린환경예술제 ▲한마음 건강걷기대회 등 대규모 행사가 진행된다.

미루나무 숲 소무대 공연장에서는 ▲매직쇼 ▲지역문화공연 ▲증평인삼 건강음악회 ▲버스킹 등 관객 참여형 소규모 공연이 펼쳐진다.

인삼캐기 체험행사는 질 좋은 증평의 인삼을 직접 저렴하게 캘 수 있어 매년 대성황이다.

인삼골축제에는 음악이 함께한다.

메인무대에서는 ▲개막식 및 인삼골 열린콘서트 ▲인삼골 가요제 ▲국제청소년페스티벌 ▲유명가수 초청공연 ▲37사단 군악대 콘서트 ▲인삼골 야외영화제 ▲인삼골 합창제 등 축제 기간 내내 음악이 흐른다.

특히 이번 인삼골축제는 물과 빛을 느낄 수 있다.

홍성열 군수는 “이번 축제가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브랜드‘증평’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박병모 기자 pbm@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