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간운동교실 모습

제천시보건소는 오는 21~25일까지 야간운동교실에 참여할 시민 100명(보건소 50명, 신백동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야간운동교실은 오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오후 7~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월·수요일에는 제천시보건소에서, 화·목요일에는 신백동 어울림체육센터 론볼장에서 운영한다.

야간운동교실은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시민과 직장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직장인에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활력을 찾아주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시작 전 체성분 검사와 식습관 조사를 통해 개인별 건강상담이 진행되며, 운동처방사의 지도로 1일 1시간 체조와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이 실시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체성분 측정과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으로 개인별 건강 증진 효과를 체크해 지속적인 운동 실천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야간운동교실은 근육 발달과 비만 탈출 등 체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며, 시작 전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043-641-3205, 321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정봉길 기자 jb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