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역술원 주간운세 (08월 18일-08월 24일)

 

쥐띠
한숨 돌릴 만한 여유가 생기니 즐거운 시기. 이제는 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자. 세상일에는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원하는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는 때를 만났다. 두려워하지 말고 생각대로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소띠
주변사람의 간섭이 심하니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는 것을 명심해야 하는 시기. 날카로운 신경을 누그러뜨리고 심사숙고 해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일의 무리한 진행은 남과 다툴 수 도 있다. 건강을 과신하지 말고 행동할 것.

범띠
앞날을 결정하는데 두려워 말고 생각을 젊게 가져야 하는 시기. 자신감을 갖고 그 동안 생각해온 것들을 표현하자. 대신 추진력이 필요하다. 용두사미가 되지 않게 노력할 것.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내일을 위해 준비하자.

토끼띠
행복한 마음으로 춤추고 노래할 만큼 즐거운 일 생기는 시기. 생각하지 않았던 일이 생길 수 있다. 그 동안 돌보지 않았던 먼 곳 일부터 처리하자. 그러면 의외의 기쁜 일이 기다리고 있다. 늙지 않는 사람은 없다라는 생각으로 도와주면 언젠가 보답 받는다.

용띠
주변을 돌아보며 대인관계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 냉정하게 생각하며 현실성 있게 일을 처리하자. 술은 적당한 것이 좋다. 무리한 행동은 화를 부른다. 음주운전은 금물. 너무 내부에 있는 것은 좋지 않다. 아직은 젊다는 패기를 보여줘도 괜찮다.

뱀띠
물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시기. 하지만 부뚜막의 소금도 넣어야 짜다. 아무리 좋은 시기가 와도 행동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문서가 오니 잡아야 한다. 이로운 문서이니 잘 정리하되 꼼꼼히 살피는 것을 잊지 말자.

말띠
현재를 소중히 생각해야 하는 시기.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돛을 달고 마음을 비우고 나아가자. 울적하고 답답한 마음을 버리고 밖으로 나가자. 가까운 사람일수록 예의 지키되 가까운 사람일수록 금전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양띠
싫은 소리 들을 수 있으니 조신하게 활동하는 시기. 무리한 욕심으로 시간 낭비 하지 말 것. 주변 사람으로부터 좋은 소리 듣지 못한다. 어른다운 권위를 보여줘야 할 필요도 있다. 정신차리지 않으면 눈 뜨고 코 베일 수 있다. 쓸데없는 언쟁은 피할 것.

원숭이띠
내리는 비를 피하며 활발히 움직여야 하는 시기. 막힌 일은 시간이 지나면서 풀린다. 차라리 이사나 여행 운이 좋으니 잠시 피해있는 것도 상책이다. 어찌되었든 힘든 일은 해결되니 마음을 비운 상태로 변화를 두려워 말고 기다리자.

닭띠
마음을 비우고 쉬운 일도 돌다리도 두드리는 심정으로 보내는 시기.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며 맡은 역할을 피하려 말자. 작은 욕심을 버리면 큰 것을 얻는다. 큰 마음을 먹고 주변사람들에게 양보하면 반듯이 보답을 받는다.

개띠
살아오면서 느낀 인생의 멋을 즐기는 시기. 가뭄에 단비처럼 오랜만에 온 기회이니 놓치지 말 것. 기다렸던 귀인을 드디어 만나게 된다. 때로는 도움이 필요하면 과감히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동서남북으로 운이 활짝 열렸다.

돼지띠
한걸음 물러서서 지혜롭게 움직여야 하는 시기. 다른 생각 말고 그 동안 하던 일을 꾸준하게 열심히 하자. 무리하거나 지나치면 모자란 것보다 못하다. 때로는 분주한 것보다 움직이지 않는 것이 편안하다. 내일을 준비하며 앞날을 설계하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