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고객가치, 경쟁우위, 지속경영 총 3개 부문으로, 각 부문에는 세부 직무 분야가 포함된다. ▲고객가치 부문에는 해외영업, 국내영업, 마케팅, 홍보 분야가 속해 있으며 ▲경쟁우위 부문에는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분야가 ▲지속경영 부문에는 경영기획, 경영지원, 재경 분야가 포함된다. 전부문 공히 공인영어성적(TOEIC, TOEIC Speaking, OPIc, TOEFL, TEPS 중 1개 이상)을 보유한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이상의 지원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HMAT(인적성 검사)>실무 면접>임원 면접>합격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1일(월)까지 기아자동차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LG화학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채는 석/박사 채용을 목적으로 하며, 중앙 연구소, 기초소재 연구소, 기초소재 TECH센터, Battery 연구소, 소형전지 개발센터, 자동차전지 개발센터 등 12개 조직에서 진행된다. 이 중 TS&D 직무를 채용하는 기초소재 TECH센터와 제품개발 직무를 채용하는 소형전지/자동차전지개발센터와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 및 재료사업부문을 제외하면 전 조직에서 R&D 직무 담당자를 선발한다. 어떤 전공의 학위를 소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지원 가능한 분야가 갈리지만 화학/화학공학이나 고분자공학 등 모든 분야에 지원 가능한 전공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LG화학 공고를 확인하자. 단, 석/박사 학위를 이미 취득했거나 2018년 2월 취득이 예정되어 있는 구직자들에 한해 채용이 이루어지니, 2018년 8월 이후 학위 취득이 예정된 자의 경우 산학장학생 모집 공고를 통해 지원해볼 것.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면접>건강검진>2차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3일(수)까지 LG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현대제철에서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인턴십을 채용한다. 모집 단위는 대졸 신입을 선발하는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생산지원, R&D, 영업, 구매 등 10개 부문과 인턴을 선발하는 영업, 경영지원, 구매, 전략기획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해당 직무 관련 전공을 수료한 대졸(4년제) 이상의 지원자를 선발한다.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생산지원, R&D 부문은 이공계 전공을 필요로 하며 ▲재경 부문은 상경계열 전공을 ▲IT는 IT 관련 전공을 요한다. ▲영업, 경영지원, 구매, 전략기획 부문은 전공은 불문하나,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현대제철 채용공고를 참조 바란다. 채용은 대졸/박사의 경우 서류전형>인·적성 검사>1차 면접>2차 면접/신체검사>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의 경우 서류전형>인·적성검사>선발면접/신체검사>인턴실습>채용전환면접>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9월 13일(수)까지 현대제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롯데그룹에서 2017년도 하반기 롯데그룹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단위는 ▲식품(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8개사) ▲관광(롯데호텔, 롯데월드 등 4개사) ▲서비스(대홍기획, 롯데로지스틱스, 롯데물산, 롯데상사 등 11개사) ▲유통(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 등 8개사) ▲유화(롯데케미칼, 롯데MCC 등 4개사) ▲건설·제조(롯데건설, 롯데알미늄, 롯데기공 등 5개사) ▲금융(롯데캐피탈, 롯데손해보험 등 4개사)으로 총 44개사에서 진행된다. 기술직/전문직의 경우 해당 직무 관련 전공자를 선발하나, 이를 제외한 나머지 부문은 전공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직무 성격에 따라 요구되는 자격증이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롯데그룹 채용공고를 확인 바란다. 채용은 서류전형>L-TAB전형>면접전형>건강검진>입문교육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4일(목)까지 롯데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포스코그룹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포스코, 포스코건설, 포스코대우,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이앤씨건축사사무소, 포스코켐텍에서 진행되며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의 직무관련 전공자를 선발하며, 자격 요건으로는 ▲최종학교 평균성적 100점 만점 환산 70점 이상(4.5점 만점 3.0점 이상) ▲공인어학성적(최소 토익스피킹 110점 이상 또는 OPIc IL 이상)등이 있다. 공인어학성적의 경우 직무별 기준이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포스코그룹 채용공고를 확인 바란다. 또한 한국사 관련 자격증 보유자, 제2외국어 특기자, 복수전공자 등은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은 서류접수>서류결과발표>인적성검사(PAT)>1차면접>2차면접>최종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연구원과 해외직무인력의 경우에는 서류접수 서류결과발표>1차면접>2차면접>최종발표>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9월 15일(금)까지 포스코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2017년 하반기에는 여러 기업들이 채용 방식에 변화를 시도할 것으로 보이나, 어느 정도는 기존의 채용방식이 유지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공채 시작에 앞서 전문성이나 열정, 도전정신 등과 같은 키워드를 통해 본인의 직무역량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지 미리 고민해 놓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