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대졸)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연구개발(5개 분야), 제조사업(4개 분야), AS사업(1개 분야), 지원(3개 분야) 등 직군에서 진행되며, 연구개발관련(4개), 디자인, 생산기술, 제조영업, 품질, 플랜트 운영, AS부품, 재경, 경영지원, 스포츠 마케팅 등 총 13개 직무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자(박사 제외)라면 지원 가능하나, 공인어학성적(TOEIC, TOEIC Speaking, OPIc, TEPS, G-TELP)은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특정 전공을 요구하지 않으나, 지원자의 적성/역량을 고려하여 타 부문이 더욱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원한 직무와는 다르게 배치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채용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HMAT)>1, 2차 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1일(월)까지 현대모비스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삼성그룹에서 2017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대졸)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등으로, 경영지원, 기술, 데이터분석, 디자인, 리서치, 마케팅, 상품마케팅, 생산관리, 설비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영업, 영업관리, 손해사정, 영업마케팅, 운용, IB, PB, Wholesale 등 총 27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전기전자, 재료/금속, 화학/화공 등 이공계열의 전공자를 선호하나, 경영지원직(재무)에서는 상경계열의 전공자를 요한다. 영업마케팅/영업관리/데이터분석 등 분야에서는 지원자에게 특정 전공을 요구하지 않는다. OPIc IL레벨 이상, TOEIC Speaking 5급 이상의 영어회화성적이 반드시 필요하며, 중국어자격 및 공인한자능력자격 보유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삼성그룹 채용공고를 확인 바란다. 채용은 서류전형>직무적합성평가(GSAT)>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5일(금)까지 삼성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LG전자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단위는 H&A사업본부, MC사업본부, HE사업본부, VC사업본부, CTO부문, 소재/생산기술원, CFO, 한국영어본부, 솔라BD, 본사/본부공통 등 10개 부문으로,. 구매, 생산, 서비스, 품질, Finance, HR, Sales, SCM, R&D_H/W, R&D_S/W, R&D_UX, R&D_Material&Device, R&D_Production R&D 총14개 분야의 직무 담당자를 채용한다. 

국내외 학사 이상의 학위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취득하고 전 학년 평점 3.0점 이상(4.5점 만점)의 성적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Sales 직무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에서는 상경계열(Finance)이나 이공계열(전기/전자, 기계, 컴퓨터/SW, 소재, 재료 등) 등 특정 전공을 요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또한 Sales, Finance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공인어학성적(TOEIC 700점, TOEIC Speaking LV 6, OPIc IM 이상)이 필요하다. 채용은 1차 서류전형>인적성검사(LG Way Fit Test)>직무지필시험>최종 서류 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5일(금)까지 LG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CJ그룹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회사는 CJ제일제당, CJ헬스케어,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 E&M, CJ CGV, CJ 4DPLEX,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대한통운, CJ오쇼핑, CJ올리브네트웍스, CJ건설로 총 13개 회사이다. 각 회사별로 모집하는 직무 군과 우대하는 전공 및 기타 조건은 모집 단위별로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CJ그룹 채용공고를 확인하자.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의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각 직무별 특성에 따라 전공 및 자격증 등이 부합되는 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니 참고 바란다. 채용은 서류접수>테스트전형>1차면접>임원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9월 19일(화)까지 CJ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KB국민은행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행원(L1)을 채용한다. 모집은 일반, IT 2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학력 및 전공,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IT 부문에 지원할 경우 CISA(정보시스템감사), 정보보호전문가, 정보처리기사 등 IT 관련 자격증은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또한, 2017년 국민은행 현장면접 우수면접자, KB 최우수/우수인턴, KB 캠퍼스스타 우수활동자, KB 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수상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니 참고하자. 채용은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전형>2차면접전형>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9월 20일(수)까지 KB국민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한편,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금융권 자소서 작성법, 블라인드 채용 특급전략 등 영상을 통해 구직자들의 하반기 취업필승을 전폭 지원하고 있다. 이 영상들은 인크루트 취업학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