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흥타령춤축제2017’ 방죽안 오거리~터미널사거리서 흥겨운 퍼포먼스와 함께 춤춰요

‘춤’을 테마로 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천안 흥타령 춤 축제의 ‘거리댄스퍼레이드’가 15일 신부동 방죽안 오거리부터 터미널사거리에 이르는 0.55㎞ 구간에서 펼쳐진다.

거리댄스 퍼레이드는 ‘천안 흥타령 춤 축제 2017’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셋째 날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축제의 절정을 화려하게 장식할 춤꾼들의 행렬이 이어진다.

올해 퍼레이드 경연에는 ▲해외 13팀 ▲춤 단체 3팀 ▲대학교 5팀 ▲기타 3팀 등 총 24팀 1113명이 참가해 전통 민속춤, 모던댄스, 화려한 춤판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거리댄스 퍼레이드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편의시설로 대형 400인치 영상차량 추가배치 등 LED를 확충했으며, 영상무대를 대폭 활용함으로써 볼거리, 즐길거리를 강화했다.

퍼레이드 전체 흐름은 구본영 시장의 출발선언과 함께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단국대학교 CARP(카프)와 천안시립무용단 등의 특별한 오프닝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후 국내·외 경연 참가팀들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경연이 끝난 후에는 DJ퍼포먼스팀의 흥타령 춤 한마당이 이어지며 퍼레이드 경연 시상식과 함께 흥겨운 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퍼레이드 후에는 불꽃퍼포먼스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며, 축제가 끝나는 것이 아쉬운 관람객들을 위한 애프터 파티가 신부문화공원에서는 추가 구성돼 있다.

이날 천안초등학교부터 방죽안 오거리까지는 오후 4시~밤 11시 전면 통제되며, 방죽안 오거리부터 터미널사거리까지는 오전 9시~오후 2시 4개차선만 부분통제, 오후 2시~밤 11시는 전차선 전면 통제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거리댄스퍼레이드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안전상황실 설치, 충분한 안전요원 배치 등 심혈을 기울였다”며 “행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 흥타령 춤 축제 2017’은 국제 춤대회, 춤 경연, 전국 대학치어 리딩대회, 막춤대첩, 초청기획공연 등이 17일까지 이어진다. 자세한 일정은 흥타령 춤 축제 공식 홈페이지(cheonan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