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고등학교(교장 조충식)는 95주년 기념 하반기 동문 직업인 초청 행사를 9월 20일 오후 48회 동문인 임청환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을 초청하여 교내 웅비관에서 1, 2학년 학생과 함께 진로 토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나의 삶, 꿈과 희망!’이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진솔하게 인생살이를 말해주는 자리였다.

어린 시절 유복하게 태어났지만, 부모님의 근면에 대한 가르침을 따라 매사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다가 공주고에 들어와 더욱 학업에 열중하면서 미래를 설계했고 지속적인 노력하다 보니 지금 이 자리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했다.

모교에 오면 학교 벽면에‘지금 자는 사람은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는 사람은 꿈을 이룬다!’라는 말이 붙어 있는데 이것을 아는지 물으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삶을 뜨겁게 사랑하는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신념을 갖고 엄청난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학생들에게 꿈은 다 다르지만 항상 나는 지금 어디쯤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남다른 노력을 하는 후배가 되어주길 당부하면서 자랑스러운 공주고의 무한한 발전과 학생 모두의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자신감과 신념을 가지고 도전하는 생활을 해주길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회가 주관했는데 김우현(2) 회장과 김예찬(2), 박충만(1) 부회장이 중심이 되어 임청환 총장과 학생과의 쌍방향 소통하는 진로토크 형태로 진행돼 진로설계 단계에 있는 공주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행사가 됐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