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상처럼 풍성한 추석연휴 TV특선영화

■ EBS

◆추석 특선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2’ 오후 5:45

▲감독 카를로스 살다나

평화롭던 빙하기가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해빙기에 접어든다. 동물들의 유아 캠프를 운영하는 맘모스 매니와 나무늘보 시드, 호랑이 디에고 일행은 왕뻥 토니로부터 곧 대홍수가 올 것이라는 경고를 듣지만 모두들 ‘뻥치시네~’를 외치며 토니의 말을 믿지 않는다. 그러던 중 진짜 빙하가 녹는 현장을 직접 눈으로 목격한 매니, 시드, 디에고는 다급하게 동료들을 모아 안전한 고지대를 찾아 대규모 이주를 시작한다. 하지만 매니에겐 대홍수의 위기보다 더 큰 위기가 닥친다. 바로 자신을 제외한 모든 맘모스가 멸종되어 버렸다는 기절초풍할 소식을 듣게 되는데….

 

◆추석 특선 세계의 명화 ‘혹성탈출:진화의 시작’ 밤 11:35

▲감독 루퍼트 와이어트

▲출연 제임스 프랭코, 프리다 핀토, 앤디 서키스

과학자 윌 로드만(제임스 프랭코)은 알츠하이머 병에 걸린 아버지(존 리스고 분)를 치료하고자 인간의 손상된 뇌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큐어’를 개발한다. 이 약의 임상실험으로 유인원들이 이용되고, 한 유인원에게서 어린 시저(앤디 서키스)가 태어나 윌은 자신 집에서 시저를 키우게 된다. 가족같이 살고 있던 윌과 시저, 시간이 지날수록 ‘시저’의 지능은 인간을 능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시저는 이웃집 남자와 시비가 붙은 윌의 아버지를 본능적으로 보호하려는 과정에서 인간을 공격하게 되고, 결국 유인원들을 보호하는 시설로 보내지게 된다. 그곳에서 자신이 인간과 다른 존재라는 것을 서서히 자각하게 되고 인간이 유인원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게 된 시저는 다른 유인원들과 함께 생존을 걸고 인간들과의 대전쟁을 결심하는데….

 

■ KBS2

◆추석특선영화 ‘인천상륙작전’ 오후 8시

▲감독 이재한

▲출연 이정재, 이범수, 리암 니슨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기습 남침으로 불과 사흘 만에 서울 함락, 한 달 만에 낙동강 지역을 제외한 한반도 전 지역을 빼앗기게 된 대한민국. 국제연합군 최고사령관 ‘더글라스 맥아더’(리암 니슨)는 모두의 반대 속 인천상륙작전을 계획한다. 맥아더의 지시로 대북 첩보작전 ‘X-RAY’에 투입된 해군 첩보부대 대위 ‘장학수’(이정재)는 북한군으로 위장 잠입해 인천 내 동태를 살피며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인천 방어사령관 ‘림계진’(이범수)에 의해 정체가 발각되는 위기에 놓인 가운데 ‘장학수’와 그의 부대원들은 전세를 바꿀 단 한번의 기회, 단 하루의 작전을 위해 인천상륙 함대를 유도하는 위험천만한 임무에 나서는데....

 

■ SBS

◆추석특선영화 ‘굿바이 싱글’ 오후 5:50

▲감독 김태곤

▲출연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온갖 찌라시와 스캔들의 주인공인 톱스타 주연(김혜수). 그러나 점차 내려가는 인기와 남자친구의 공개적 배신에 충격을 받고, 영원한 내 편을 만들기 위해 대책 없는 계획에 돌입하게 되는데. 대표 독거스타의 임신 발표는 전국민 스캔들로 일이 커지고, 주연의 불알친구이자 스타일리스트인 평구마동석)와 소속사 식구들이 안절부절하며 뒷수습에 동분서주 하는데….

 

■ JTBC

◆추석특선영화 ‘밀정’ 오후 8:50

▲감독 김지운

▲출연 송강호, 공유, 한지민, 엄태구

192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인 출신 일본경찰 이정출(송강호)은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뒤를 캐라는 특명으로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공유)에게 접근하고, 한 시대의 양 극단에 서 있는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와 의도를 알면서도 속내를 감춘 채 가까워진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쌍방간에 새어나가고 누가 밀정인지 알 수 없는 가운데, 의열단은 일제의 주요 시설을 파괴할 폭탄을 경성으로 들여오기 위해, 그리고 일본 경찰은 그들을 쫓아 모두 상해에 모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